HD현대, 미래형 건설기계 디자인으로 獨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는 6일 건설기계 부문 중간 지주사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미래형 건설기계 '퓨처-X'가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퓨처-X는 HD현대가 올해 1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소비자가전쇼(CES)에서 밝힌 육상 혁신 비전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한 차세대 무인 건설기계 디자인 콘셉트를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최고 디자인 제품에 수여하는 ‘루미너리’ 후보에도 이름 올려
아비커스의 레저 보트용 자율운항 시스템 ‘뉴보트’도 본상 수상
HD현대는 6일 건설기계 부문 중간 지주사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미래형 건설기계 ‘퓨처-X’가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글로벌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퓨처-X는 HD현대가 올해 1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소비자가전쇼(CES)에서 밝힌 육상 혁신 비전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한 차세대 무인 건설기계 디자인 콘셉트를 말한다. 퓨처-X는 무인 장비 콘셉트에 맞춰 운전석이 없는 형태로 디자인됐고, 하부체를 공용화해 사용자 환경에 따라 장비를 굴착기나 휠로더, 굴절식 덤프트럭으로 바꿀 수 있다. 퓨처-X에는 레이더와 카메라, 운전석에 앉아서 주변 360도를 살펴볼 수 있도록 돕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등이 탑재돼 있어 무인 작업의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퓨처-X는 오는 10월 레드닷 디자인이 올해 최고의 디자인 제품에 수여하는 루미너리상 후보에도 올랐다.
한편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회사인 아비커스의 레저 보트용 자율운항 시스템인 ‘뉴보트’는 운전자의 오류를 최소화하는 사용자 중심 디자인으로 상을 받았다. 뉴보트는 자율 운항 보트가 운항, 정박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 시스템을 비롯해 편의성과 직관성을 모두 높인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장치 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HD현대 관계자는 "우수성을 인정받은 디자인이 실제 제품에 성공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기술적 검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은혜 전 교육부 장관 남편, 자택 인근 차량서 숨진 채 발견
- 여성 대통령 뽑힌지 하루도 안돼 현직 여성 시장 피살
- “공주인가? 너무 예뻐” 부케받은 조민에 쏟아진 찬사
- 탈북민단체, 6일 새벽 북에 애드벌룬 띄워…대북전단 20만장, 또 뭐 들었나
- ‘비행기 탈때마다 이랬는데’…이렇게 위험하다니!
- 하수구서 시뻘건 불길이…담배꽁초 하나 때문에
- 6월 비 많고 무더위… 작년처럼 ‘극한장마’ 우려도
- 유명 트로트가수 주소 조회해 찾아간 여경…경찰, 직위 해제
- 김호중 소속사, 대부분 연예인 떠났다…폐업 불가피
- 전주 초3, 무단 조퇴 제지하는 교감 뺨 때리고 욕설 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