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만화의 신화 잇는 ‘수학도둑’ 100권 완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학 학습만화 '수학도둑'(서울문화사)이 100권 출간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고 지난 5일 완간됐다.
지난 2006년 첫 출간된 '수학도둑'은 장장 18년간 연재되며 누적 판매 855만 부를 기록했다.
'수학도둑'은 2000년대 초반 학습을 주제로 한 만화가 대부분인 아동 학습만화계에 돌풍을 일으킨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 시리즈'(서울문화사·코메)의 스핀오프 시리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학 학습만화 ‘수학도둑’(서울문화사)이 100권 출간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고 지난 5일 완간됐다. 지난 2006년 첫 출간된 ‘수학도둑’은 장장 18년간 연재되며 누적 판매 855만 부를 기록했다.
‘수학도둑’은 2000년대 초반 학습을 주제로 한 만화가 대부분인 아동 학습만화계에 돌풍을 일으킨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 시리즈’(서울문화사·코메)의 스핀오프 시리즈다. 1990년대와 2000년에 태어난 Z세대 아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던 만화 캐릭터들이 주제를 바꿔 2010년대, 2020년대의 알파세대 아이들에게 인기를 꾸준히 얻었다. ‘코메’ 또한 2004년부터 장장 15년의 대장정을 거치면서 누적판매 부수 1850만 부를 돌파했고 100권 완간을 기록했다.
‘수학도둑’ 학습만화의 대가 동암 송도수 작가가 쓰고, 서정은 작가가 그렸다.
출판사는 "‘코메’가 한창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을 무렵 독자와 학부모로부터 학습에 도움이 되는 책을 출간해 달라는 강력한 요청이 있었다"며 "애독자 엽서와 설문을 통해 ‘수학’이라는 주제를 잡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출판사는 100권 완간을 기념해 서울문화사 스마일24(https://smile24.kr)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기념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상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은혜 전 교육부 장관 남편, 자택 인근 차량서 숨진 채 발견
- 여성 대통령 뽑힌지 하루도 안돼 현직 여성 시장 피살
- “공주인가? 너무 예뻐” 부케받은 조민에 쏟아진 찬사
- 유명 트로트가수 주소 조회해 찾아간 여경…경찰, 직위 해제
- 전주 초3, 무단 조퇴 제지하는 교감 뺨 때리고 욕설 파문
- 6월 비 많고 무더위… 작년처럼 ‘극한장마’ 우려도
- 탈북민단체, 6일 새벽 북에 애드벌룬 띄워…대북전단 20만장, 또 뭐 들었나
- ‘성관계 거부’ 하노이 호텔서 한국 여성 사망…한국 남성 체포
- ‘비행기 탈때마다 이랬는데’…이렇게 위험하다니!
- 하수구서 시뻘건 불길이…담배꽁초 하나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