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 손흥민 이어 김민재와 함께하나…나폴리 감독된 후 "KIM 영입 원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 팀을 찾았다.
나폴리 지역 방송 '텔레 A'는 "콘테 감독이 나폴리에 톱 클래스 선수 영입을 요청했다. 이 중에선 한국인 중앙 수비수 김민재 재영입을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에이전트 지기 라코미노는 콘테 감독이 나폴리 지휘봉을 잡으면서 구단에 영입을 요청할 선수 중 한 명으로 김민재를 이야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새 팀을 찾았다.
나폴리는 5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 감독 임명을 발표했다. 주인공은 안토니오 콘테. 나폴리는 "콘테 감독이 나폴리에 왔다. 2027년까지 3년 계약했다"고 밝혔다.
아우렐리오 데 라우렌티스 나폴리 회장은 "나폴리 새 감독이 콘테라는 사실이 자랑스럽다. 콘테 감독은 최고의 지도자이자 리더다. 2022-2023시즌 세리에A 우승DL 끝난 후 팀 재건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오늘부터 나폴리 팀 역사에 새로운 장이 열릴 것"이라고 기뻐했다. 콘테 감독은 나폴리에서 연봉 600만 유로(약 90억 원)를 받는다.
지난해 토트넘에서 해고된 후 약 1년 반 만에 새 팀을 찾았다. 콘테 감독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토트넘을 맡았다. 당시 손흥민을 지도하며 국내 축구 팬들에게도 잘 알려졌다. 손흥민은 콘테 감독과 함께 하던 2021-2022시즌 아시아 선수 최초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23골)에 올랐다.
다만 토트넘이 원하던 우승컵을 안기지 못하며 가치가 내려갔다. 성적 부진을 선수, 구단의 투자 부족 등에 돌리며 팬들의 질타를 받기도 했다.
토트넘에 오기 전엔 첼시, 인터 밀란, 유벤투스 등을 이끌며 여러 차례 우승을 일궜다. 이탈리아 출신으로 나폴리에서 재기를 꿈꾼다.
나폴리는 김민재의 전 소속 팀이기도 하다. 공교롭게 콘테 감독이 원하는 선수도 김민재다.
수비 보강을 원하는데 센터백 수비수 중 김민재와 연결되고 있다. 나폴리 지역 방송 '텔레 A'는 "콘테 감독이 나폴리에 톱 클래스 선수 영입을 요청했다. 이 중에선 한국인 중앙 수비수 김민재 재영입을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에이전트 지기 라코미노는 콘테 감독이 나폴리 지휘봉을 잡으면서 구단에 영입을 요청할 선수 중 한 명으로 김민재를 이야기했다. 라코미노는 "콘테 감독은 데 라우렌티스 회장에게 몇몇 이름을 제안했다"며 "콘테 감독은 수비진에 이름 있는 선수 최소 한 명 영입을 원한다. 밀란 슈크리니아르, 김민재, 알레산드로 부온조르노 등이다"고 말했다.
김민재는 현재 바이에른 뮌헨에서 입지가 애매하다. 시즌 중반까지 혹사 논란이 일 정도로 쉬지 않고 그라운드를 누볐다. 올해 초 아시안컵을 다녀와선 벤치 신세가 됐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레알 마드리드와 경기서 실책까지 나오며 주전 자리를 완전히 잃었다.
시즌이 끝나기도 전에 이적설이 쏟아졌다. 인터 밀란, 나폴리, 토트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과 연결됐다.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 입지가 불안하다는 의미였다.
다만 바이에른 뮌헨은 최근 토마스 투헬 감독이 물러나고 뱅상 콤파니가 새 사령탑이 됐다. 콤파니는 김민재와 마찬가지로 센터백 수비수 출신이다. 김민재에겐 나쁘지 않은 교체다.
실제로 콤파니가 감독으로 오고 김민재 이적설은 들어갔다. 지금까지 김민재의 나폴리 복귀 가능성은 높지 않은 편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NCT 쟈니·해찬·김희철, 때아닌 '日발 루머'…SM "국적 불문 선처 無"[종합] - SPOTV NEWS
- 정동원 "아파트 이웃 임영웅, 집 비우면 내 강아지 돌봐줘"('라스') - SPOTV NEWS
- '아찔한 뒤태' 한소희, 파격적인 백리스 원피스 입고 행사 나들이 - SPOTV NEWS
- '여왕의 품격' 김연아, 우아하고 섹시한 핑크빛 드레스 - SPOTV NEWS
- 송승헌 "父 증명사진 공개 후회…'발끝도 못 따라간다고'"('미우새') - SPOTV NEWS
- 이도현, 군대서 백종원 음식 먹고 양아들 자처 "백도현으로 활동할 것"('백패커') - SPOTV NEWS
- "변우석, 넌 무조건 떠" '선업튀' PD가 운명처럼 나타난 선재에게 한 말[인터뷰①] - SPOTV NEWS
- 김수현·김지원→변우석·김혜윤까지…현빈♥손예진 오마주[이슈S] - SPOTV NEWS
- 그리 "父김구라, 母 빚 다 갚고 마음 멀어져 이혼…재혼+임신 기뻤다"('그리구라')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