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다"…美·英 호평 쏟아진 삼성 '이 제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OLED TV가 영국과 미국 등 해외 언론에서 극찬을 받고 있다.
미국 IT 전문매체 '씨넷(CNET)'은 지난달 삼성 OLED TV S95D를 최고의 화질을 제공하는 TV로 선정했다.
미국의 '사운드&비전'은 S95D를 '탑 픽(Top Pick)' 제품으로 선정해 "S95D는 지금까지 테스트 해본 OLED TV 중 가장 뛰어난 디자인과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英美 "부드럽고 선명한 게임 플레이 가능"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삼성 OLED TV가 영국과 미국 등 해외 언론에서 극찬을 받고 있다.
씨넷은 밝은 환경에서의 테스트도 언급하며 “삼성 S95D의 매트한 ‘글레어 프리’ 마감은 산만한 반사를 크게 줄여줘 밝은 방에서 시청할 때 큰 강점”이라고 호평했다. 이어 “반사 저감을 넘어 거의 없애 주는 수준이며 지금까지 테스트한 OLED TV중 밝은 방에서 가장 최고의 화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매체는 “밝은 창문이 있는 장소에서 봤을 때 삼성 제품이 화면에 반사되는 창문의 밝기를 줄여줘 눈에 띄게 더 좋아 보였고 특히 어두운 장면을 볼 때 더 잘 몰입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씨넷은 S95D에 탑재된 게임 플레이 관련 설정을 띄워주는 ‘게임바(Game Bar)’가 사용하기 쉽게 잘 설계됐다고 평하며 ‘최고의 게이밍 TV’로도 꼽았다. 미국의 ‘사운드&비전’은 S95D를 ‘탑 픽(Top Pick)’ 제품으로 선정해 “S95D는 지금까지 테스트 해본 OLED TV 중 가장 뛰어난 디자인과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이 매체는 “영화나 TV를 보지 않을 때 S95D는 뛰어난 4K OLED 게이밍 디스플레이”라며 “최대 144Hz의 주사율을 지원해, 부드럽고 선명한 빠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영국의 ‘스터프(Stuff)’는 S95D에 5점 만점을 부여하며 “업그레이드된 2세대 AI 4K프로세서로 고화질 영상의 모든 디테일을 살리며 깊이감을 더한다”며 “다른 제품들보다 밝기와 채도에 있어 매우 훌륭하다”고 인상적인 화질을 호평했다.
이 밖에도 스터프는 우아하고 심플한 디자인, 직관적이며 다양한 종류의 스트리밍 앱을 제공하는 타이젠 시스템과 섬세하고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 등을 꼽았다. 스터프는 “S95D는 OLED TV로 경험 가능한 수준을 높였고, 세련된 디자인과 훌륭한 사운드, 다양한 기능이 완벽에 가까운 패키지를 완성한다”고 극찬했다.
삼성 OLED는 2022년 출시 이후 글로벌 TV 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며 16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삼성 OLED는 AI TV 경험을 앞세워 옴디아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기준 27.0%를 기록하며 전 세계 판매되는 OLED TV의 4분의1 이상을 차지했다.
조민정 (jj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에 26판까지 팔려요"...'편의점 피자 시대' 활짝[르포]
- 밀양 가해자 근무 국밥집, 결국 철거…"조카 맞다, 사과드린다"
- '영일만 석유' 의혹 직접 해명…아브레우 美 액트지오 대표 7일 기자회견
- "그 남자일줄이야"...아내의 12살 연하남에 차로 돌진한 남편 [그해 오늘]
- 욕설 제지하자 상의 벗고 식당서 소란 피운 20대 조폭, 실형
- 2030년 아프리카에 100억달러 지원, 예산 마련은 어디서?[궁즉답]
- "서울 아파트값 또 오르네"…'9억 이상 거래' 절반 넘었다
- "역대 최고다"…美·英 호평 쏟아진 삼성 '이 제품'
- '선업튀' 변우석 "김혜윤 실제로도 귀여워…얼굴만 봐도 웃음"[인터뷰]③
- 세계 1위 코다 컷 탈락한 US여자오픈, 흥행도 '절반의 성공'..관중은 늘고 시청률은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