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연이어 버려진 세 명의 아기, 알고보니 남매[나우,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런던에서 버려진 채 발견된 신생아에게 앞서 버려진 오빠과 언니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아기는 태어난지 한 시간도 채 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됐으며 탯줄이 붙어있는 채로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며 아기가 발견되기 30분전인 1월 18일 밤 8시 45분 쯤 한 여성이 하이 스트리트 사우스 입구에서 공원으로 들어가는 것이 목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NA 검사 결과 앞서 발견된 오빠·언니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영국 런던에서 버려진 채 발견된 신생아에게 앞서 버려진 오빠과 언니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런던 경찰 당국은 세 남매의 부모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가디언 등 영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올해 1월 런던 동부 그린웨이 공원에서 수건에 싸인 쇼핑백에서 한 신생아가 발견됐다. 아기는 태어난지 한 시간도 채 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됐으며 탯줄이 붙어있는 채로 발견됐다. 아기를 보호하고 있는 병원 직원들은 이 아기에게 엘사라는 이름을 임시로 붙여줬다.
경찰에 따르며 아기가 발견되기 30분전인 1월 18일 밤 8시 45분 쯤 한 여성이 하이 스트리트 사우스 입구에서 공원으로 들어가는 것이 목격됐다.
그런데 DNA 검사 결과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졌다. 엘사에겐 2017년과 2019년 각각 먼저 버려진 오빠와 언니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이다. 언니 로만은 2019년 1월 뉴햄 로만 로드 근처 공원 벤치에서 발견된 언니 로만은 엘사와 마찬가지로 쇼핑백 안에 수건에 싸인 채 산책 나온 시민에게 발견됐다. 오빠 해리는 2017년 9월 플레이스토우에 있는 또다른 공원에서 담요에 싸인 상태로 발견됐다. 두 아이는 이후 입양됐다.
런던 동부 가정법원은 공익을 위해 세 아기의 남매 관계를 언론이 보도할 수 있도록 판결했다. 캐럴 앳킨슨 판사는 “이 나라에서 아기를 유기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사건”이라며 “대중은 세 아이 사이의 남매 관계에 엄청난 관심이 있을 것”이라고 인정했다. 소송을 제기한 BBC와 PA 는 관련 보도가 경찰이 세 아이의 부모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메트로폴리탄 경찰은 관련 정보를 가진 사람들은 누구든지 나서달라면서 2017년 해리가 생후 3개월 아기일 당시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다. 제이미 험 경찰국장은 “우리는 산모를 찾고 그녀를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아이들의 사생활 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why3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엽 성수동 빌딩 시세차익 414억…부동산도 남다른 안목
- '이정재 뿔났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 래몽래인과 법적 분쟁 "왜?"
- 교감 뺨 때린 초3 학부모 "일방적 폭행? 진위 가려야"
- '밀양 성폭행' 피해자 측 "가해자 공개 동의한 바 없다…영상 삭제 요청"
- “장난 아님, 웬만한 아파트 한 채 값이었잖아?”…뉴진스 대학축제 기부액 봤더니 [투자360]
- “숏컷은 페미, 맞아야” 女폭행한 20대男…피해자엔 사과 없고, 재판부에만 ‘반성문’ 7번 냈
- “네 아내 강간 괜찮냐”던 서울대 졸업생, 법정서는 ‘바들바들’
- 엘베 갇힌 초등생 구한 소방관 "나와" 반말에…"징계해야" vs "구해줘도 문제냐"
- 경기 끝났는데 한화-kt 벤치클리어링…김경문 "가르치겠다"
- “세계적인 천재 아티스트 김호중에 관용을” 청원글에 KBS가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