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김수현, 그리고 변우석..광고 효과 제대로 올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영웅, 김수현, 변우석이 광고 모델로서의 입지를 확실하게 다졌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김수현 3위 변우석 순으로 분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임영웅, 김수현, 변우석이 광고 모델로서의 입지를 확실하게 다졌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김수현 3위 변우석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5월 6일부터 2024년 6월 6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9,109,35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8,036,996개와 비교하면 61.3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6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김수현, 변우석, 손흥민, 공유, 아이브, 이정재, 마동석, 손석구, 차은우, 방탄소년단, 유재석, 세븐틴, 블랙핑크, 아일릿, 에스파, 윤아, 이병헌, 김혜윤, 이찬원, 르세라핌, 아이유, 김연아, 박은빈, 이효리, 김혜수, 백종원, 정해인, 송강호, 박보검 순으로 분석됐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처가 너무 커”..마지막 암시한 신성훈, 집에서 발견
- 70대 노인 시신 수습 도중 눈 '번쩍'..“악취 때문에 오해”
- 잘못된 만남..한혜진 “두 남자에 놀아난 내 자신 수치스러워”
- 산다라박, 정일우 앞에서 비키니 몸매 자랑…단둘이 떠난 여행
- 생후 3개월 아들이 동성애?…성적 농담 코미디언에 분노의 주먹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