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아이콘 구준회, 9년 만에 솔로 데뷔…7월 앨범 발매

정병근 2024. 6. 6. 0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콘(iKON) 멤버 구준회가 오는 7월 솔로 데뷔한다.

이로써 구준회는 2015년 아이콘으로 데뷔한 지 9년여 만에 솔로로 데뷔하게 됐다.

아이콘 정규 3집 'TAKE OFF(테이크 오프)'와 해외 투어로도 큰 성과를 거뒀지만 특히 멤버들의 연이은 솔로 데뷔가 돋보였다.

아이콘은 그간 멤버 중 바비만 꾸준히 솔로 아티스트로서 앨범을 냈을 뿐 다른 멤버들은 팀 활동에 집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팀 내 마지막 솔로 데뷔 주자로 출격

아이콘 구준회가 데뷔 9년 만에 처음 솔로 가수로 출격한다. 7월 미니 앨범 발매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더팩트 DB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아이콘(iKON) 멤버 구준회가 오는 7월 솔로 데뷔한다.

<더팩트> 취재 결과 구준회는 오는 7월 발매를 목표로 솔로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아직 곡이 모두 정해지진 않았지만 미니 앨범이 될 전망이다. 이로써 구준회는 2015년 아이콘으로 데뷔한 지 9년여 만에 솔로로 데뷔하게 됐다.

아이콘은 지난해 1월 지금의 143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후 팀과 솔로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아이콘 정규 3집 'TAKE OFF(테이크 오프)'와 해외 투어로도 큰 성과를 거뒀지만 특히 멤버들의 연이은 솔로 데뷔가 돋보였다.

아이콘은 그간 멤버 중 바비만 꾸준히 솔로 아티스트로서 앨범을 냈을 뿐 다른 멤버들은 팀 활동에 집중했다. 그러다 소속사를 옮기고 지난해 7월 김진환을 시작으로 올해 김동혁 송윤형 정찬우가 솔로 데뷔했다. 구준회는 팀 내 마지막 솔로 데뷔 주자다.

아이콘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구준회가 솔로 앨범에 어떤 매력을 담아낼지 기대를 모은다.

구준회는 지난해 배우 데뷔에 이어 올해 솔로 가수 데뷔까지 이뤄내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그는 지난해 ENA '보라! 데보라'를 통해 처음 연기를 시작했고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에 연이어 출연했다. 지난 1월 채널A 새 드라마 '결혼해YOU' 출연을 확정하며 빠르게 배우로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한편, 아이콘은 지난해 7월 멤버 김진환이 사회복무요원 대체 복무를 시작했고 지난 5월 정찬우가, 지난 4일 바비가 입대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