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글로벌 생산 허브'로 인도 낙점…"판매량 2배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밥캣이 인도 첸나이에 미니 굴착기 생산동을 증설했다.
6일 두산밥캣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4일 인도 첸나이 공장에서 미니 굴착기 생산동 준공식을 열었다.
두산밥캣 인도법인은 백호로더, 스키드-스티어 로더와 신규 생산 제품인 미니 굴착기를 비롯해 벵갈루루 공장에서 제조하는 포터블파워 제품까지 합쳐 오는 2028년 연간 8900대의 장비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3위 인도 시장 공략…적기 공급
2028년 연간 8900대 판매 목표
[서울=뉴시스]이다솜 기자 = 두산밥캣이 인도 첸나이에 미니 굴착기 생산동을 증설했다. 인도 법인에서 미니 굴착기를 생산 품목에 추가해 2028년까지 판매량을 2배 이상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6일 두산밥캣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4일 인도 첸나이 공장에서 미니 굴착기 생산동 준공식을 열었다.
약 9개월 간의 공사를 통해 기존 첸나이 공장 부지 내에 1만1300㎡(약 3400평) 규모의 미니 굴착기 생산동을 준공했다.
두산밥캣이 미니 굴착기 생산에 있어 인도를 '글로벌 생산 허브'로 낙점한 것은 증가하는 수요에 맞춰 현지 생산을 통해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서다.
영국의 건설기계 전문 조사업체 오프하이웨이리서치에 따르면 미니 굴착기 세계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126억달러(약 17조원)에 달한다.
특히 인도는 미국, 중국에 이어 세계 3위의 건설 기계 시장으로 여겨진다. 지난 5년간 두산밥캣 인도법인의 매출(인도 루피 기준)도 연평균 22%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도 첸나이 공장은 지난 2019년 설립돼 두산밥캣의 유일한 글로벌 '백호로더' 생산 기지로도 활용되고 있다.
백호로더는 전방에 로더, 후방에 굴착기를 장착한 다목적 건설 장비다. 트랙터처럼 빠르게 이동하면서 로더처럼 많은 적재물을 옮기고 굴착기처럼 땅을 팔 수 있는 만능 장비로 알려졌다.
통상 땅을 파고 흙을 나르기 위해선 굴착기와 로더가 각각 한 팀을 이뤄 작업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백호로더는 한 대의 장비로 두 대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다.
한편 미니 굴착기는 생산라인 설치 및 안정화 등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두산밥캣 인도법인은 백호로더, 스키드-스티어 로더와 신규 생산 제품인 미니 굴착기를 비롯해 벵갈루루 공장에서 제조하는 포터블파워 제품까지 합쳐 오는 2028년 연간 8900대의 장비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이는 지난해 인도법인의 판매량 대비 약 2배에 달하는 규모다.
스캇 박 두산밥캣 부회장은 "인도는 미래 성장을 뒷받침할 핵심 지역"이라며 "두산밥캣 첸나이공장은 세계 시장의 눈높이를 충족하는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생산 기지'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itize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이대남 표심' 꽉 잡은 트럼프, 18세 막내 아들 조언 있었다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저출산 대책 망언한 日 보수당 대표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차인표 "결혼 전부터 입양하기로…양가 부모님도 흔쾌히"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