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원시시대 임요환 덕분에 현대시대 이상혁 있어” (유 퀴즈 온 더 블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빛상혁' 페이커가 선배 임요환, 홍진호에 대해 말했다.
5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47회 '왕좌의 게임' 특집에서는 100년의 라이벌 고려대 응원단장 박진혁&연세대 응원단장 남윤재, e-스포츠 이끈 최고의 라이벌 임요환&홍진호, 천의 얼굴 배우 천우희가 출연해 MC 유재석&조세호와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빛상혁’ 페이커가 선배 임요환, 홍진호에 대해 말했다.
5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47회 ‘왕좌의 게임’ 특집에서는 100년의 라이벌 고려대 응원단장 박진혁&연세대 응원단장 남윤재, e-스포츠 이끈 최고의 라이벌 임요환&홍진호, 천의 얼굴 배우 천우희가 출연해 MC 유재석&조세호와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날 페이커가 인터뷰 영상을 통해 임요환, 홍진호에 대해 전했다. 그는 “아무래도 e-스포츠가 성장할 수 있었던 게 임요환 선배님이 기틀을 많이 다져놨고, 또 T1 만든 단군신화도 들어봤을 때 되게 감동적이기도 하고. 그런 역사로 인해 더욱 빠르게 발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서 원시 시대(?)부터 열심히 활동하시던 임요환 선배님부터 시작해서 현대 시대에 살고 있는 이상혁이 된 것 같아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페이커는 “홍진호 선배님은 임요환 선배님에게 많이 패배한 ‘2인자’시라고 알려진 것 같다. 홍진호 선배님도 e-스포츠의 기틀이 없었을 때 저그의 틀을 다 닦으시고, 지금까지도 e-스포츠에 대한 애정이 있으시니까 대단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홍진호는 페이커와 광고를 같이 찍은 적 있다며 “제가 한참 선배니까 굉장히 조심스러워하더라”라며 당시를 떠올렸다. 그러자 임요환이 “페이커는 후배가 아니라 후배님”이라고 말했다. 홍진호는 “그때가 옛날이어서 지금처럼 대 페이커까지는 아니었다. 지금은 갓 페이커”라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누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iMBC 김혜영 | tvN 화면캡처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천우희, 13년 팬 결혼식 축사 비하인드 '유퀴즈'서 밝혀
- 김무열 “아버지 장례식장서 정신 잃을 뻔…감당하기 어려운 일들 닥쳤다” (유퀴즈)
- ‘유퀴즈’ 김무열, 손 떨릴 정도로 때렸는데…마동석 “왜?” 타격감 제로
- 장윤주, 강동원→김수현 스타 만들었다? “나랑 찍으면 뜬다” (유 퀴즈 온 더 블록)
- 변우석, ‘순애보’ 류선재 그 자체…실제 고백 스타일은? “짝사랑했다” (유퀴즈)
- 싸이 “행복은 제자리에 있는 것…지금 가장 행복지수 높아” (유 퀴즈 온 더 블록)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