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공약이행 구민평가단 회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달서구는 지난 4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공약이행 구민평가단, 주민배심원, 공약 소관업무 부서장 등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 공약사업에 대한 주요 성과 보고와 평가를 공유하는 '2024년 상반기 민선8기 공약이행 구민평가단'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구정의 최우선 과제로 여기며 주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며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구정의 최우선 과제이자 최고의 가치로 여긴다. 언제나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신뢰에 보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 달서구는 지난 4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공약이행 구민평가단, 주민배심원, 공약 소관업무 부서장 등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 공약사업에 대한 주요 성과 보고와 평가를 공유하는 '2024년 상반기 민선8기 공약이행 구민평가단'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구정의 최우선 과제로 여기며 주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며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구정의 최우선 과제이자 최고의 가치로 여긴다. 언제나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신뢰에 보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선8기 공약은 일자리 선도 혁신경제도시, 따뜻한 삶터 공감복지도시, 즐거운 일상 문화관광도시, 친환경 선도 힐링녹색도시, 글로벌 창의 명품교육도시, 스마트행정 열린소통도시 등(6개 분야, 40개 사업, 59개 단위사업)으로 이뤄져 있다.
달서구는 구청장 공약사업에 대한 주요성과 보고와 평가를 공유하는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구민들의 대표로 구성된 공약이행 구민평가단과 주민배심원에 민선8기 전반기의 공약 이행 추진 상황을 보고하고 내실 있는 구정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민평가단은 지역의 문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체감하는 주민들이 구정에 직접 참여해 공약을 평가하고 발전 대안을 제시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공약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연 2회 운영되고 있다.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은 "공약 실천 노력으로 구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대구 중심, 달서의 시대'를 열어가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시 산하 4개기관, 다자녀가구 공무직 계속고용 시행 노사 협약식 개최
- 한국원자력환경공단, UAE와 방사성폐기물 관리협력 강화
- 영남대 재경 동문들 올해에도 모교 응원…모교 발전기금 기탁
- 영남이공대, 그랜드코리아레저(주) 서베일런스팀 현직자 특강 진행
- 호산대-구미 혜당학교, 자원봉사활동 교류 및 협력 업무협약 체결
- 경북대, QS 세계대학평가 5년 연속 국립대 1위
- [포토뉴스]아파트 옥상 금징어(?) 건조 눈길…울릉도 오징어 올해 첫 위판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모집
- 경산시, 2024년 농촌협약 공모사업 최종 선정
- 동국대 WISE캠퍼스,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초청강연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