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글로벌 합병 완료…“연내 코스피 이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코프로비엠(247540)은 지난 3일 100% 자회사인 에코프로글로벌과 합병 등기를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에코프로비엠은 에코프로글로벌 합병을 마무리 짓고 유가증권시장 이전 상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현재 에코프로비엠은 NH투자증권을 이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기업 실사 등을 진행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에코프로비엠(247540)은 지난 3일 100% 자회사인 에코프로글로벌과 합병 등기를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에코프로비엠은 에코프로글로벌 합병을 마무리 짓고 유가증권시장 이전 상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현재 에코프로비엠은 NH투자증권을 이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기업 실사 등을 진행 중이다. 실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올해 하반기에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 심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상장 예비 심사는 승인까지 통상 45영업일이 소요된다. 심사 기한 등을 고려하면 연내 코스피 이전 상장도 가능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이번 합병으로 에코프로비엠은 직접 헝가리 데브레첸 공장 건설과 현지 사업을 진두지휘한다. 에코프로비엠은 헝가리 공장의 순조로운 가동을 위해 최고경영진이 주도하는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지원에 나섰다.
에코프로비엠 측은 “에코프로글로벌 합병으로 해외 사업 추진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에코프로그룹의 첫 해외 사업인 만큼 본사 차원에서 총력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해 석유, 명확한 답 주러 韓 왔다"…아브레우 박사에 쏠린 '눈'
- 유은혜 전 부총리 남편 숨진채 발견, 경찰 경위 조사 중
- “개XX” 교감 뺨 때린 초등생, 강제전학 4번…가위로 친구 위협도
- “결혼 앞두고 왜 건드려”…밀양 성폭행범 신상 공개→지인 글 공분
- “자해 우려” 김호중, 독방 구조 보니…“정준영·조주빈도 있었다”
- “내 체액이 왜 거기에?” 여교사 성폭행한 학부모들 [그해오늘]
- '눈물의 여왕' 종영 후에도 뜨거운 글로벌 열풍…누적 6억 시청시간 돌파
- "44명 다 있다"...노래방 도우미에 '밀양 성폭행' 누설 경찰까지 경악
- '나는 솔로' 20기 광수, 현숙에 직진 "나를 바꿀수 있어…승부욕 생긴다"
- SM 측 "NCT 쟈니·해찬 성매매·마약 루머 사실 무근"[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