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일 한낮 30도 안팎 한여름 더위…주일 대부분 지역에 비 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망종 절기인 오늘 대부분 지방 30도 가까운 더운 날씨를 보엿는데요, 특히 서울은 30.1도의 낮기온으로 올들어 가장 높은 수은주를 기록했습니다.
오늘과 내일 일부 지역에 소나기 소식이 있지만, 현충일인 내일도 한낮에는 오늘만큼 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그만큼 일교차가 10도이상 커지면서 기온차를 감안한 옷차림 하셔야겠는데요, 서울의 경우 내일 아침기온 19도, 낮기온은 30도가 예상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망종 절기인 오늘 대부분 지방 30도 가까운 더운 날씨를 보엿는데요, 특히 서울은 30.1도의 낮기온으로 올들어 가장 높은 수은주를 기록했습니다.
오늘과 내일 일부 지역에 소나기 소식이 있지만, 현충일인 내일도 한낮에는 오늘만큼 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그만큼 일교차가 10도이상 커지면서 기온차를 감안한 옷차림 하셔야겠는데요, 서울의 경우 내일 아침기온 19도, 낮기온은 30도가 예상됩니다. 그밖의 지방 내일도 30도 안팎의 여름 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고, 모레부터는 기온이 조금씩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기온이 많이 오르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지겠는데요, 오늘(5일) 밤까지 강원도와 경북북동 산간에는 산발적으로 5~20mm의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도 강원중.북부와 전남권, 제주도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 지날 가능성 있겠는데요, 서울 등 그밖의 대부분지방은 내일과 모레도 맑고 자외선 강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이어서 주말인 토요일 오후와 주일인 9일 오전 사이에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야외활동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수경 기상리포터 nocutnew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XX" 교감 뺨 때린 초등생…지자체 미온적 대응, 사태 키웠다[영상]
- 김희철 '日유흥업소' 루머 직접 해명…"후배들 연락처도 없다"
- '밀양 성폭행 사건' 유튜버가 신상공개…영업 정지에 해고도
- 가수 지드래곤, KAIST 기계공학과 교수 되다
- 차량 비틀비틀…경찰과 5km 추격전 벌인 20대 만취 운전자[영상]
- "개XX" 교감 뺨 때린 초등생…교육청, '아동방임' 학부모 고발
- '돈봉투' 의혹 재판 송영길 "먹사연, '정책 싱크탱크'로 봐야"
- 옛 연인 직장 찾아가 무참히 살해 60대…항소심도 '징역 20년'
- 황우여, '당대표+수석최고위원' 절충형 지도체제 힘 싣기
- 22대 첫 본회의, 회의장 대신 밖에 앉은 국민의힘 "野 폭주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