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바쁜 기안84, ‘태계일주4’→‘효리네 민박’PD와 손 잡고 넷플릭스 진출[Oh!쎈 이슈]

강서정 2024. 6. 5. 17: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겸 웹툰 작가 기안84가 올해도 하반기부터 바빠질 예정이다.

'태계일주'는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로 불린 웹툰작가 기안84가 '태어난 김에 세계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담은 여행 리얼리티 예능이다.

MBC '나 혼자 산다', '태계일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종횡무진하며 날것의 솔직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기안84는 이번 '대환장 기안장'을 통해 특별한 민박집의 주인장이 되어 다양한 청춘들을 만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조은정 기자]제 60회 백상예술대상 레드카펫 행사가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렸다.'60회 백상예술대상’에는 지난 1년간 TV·영화·연극 분야에서 활약한 대중문화 예술계 종사자들이 총출동한다. 지난해에 이어 관객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다. 백상만의 품격 있는 시상식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올해도 신동엽·수지·박보검이 MC를 맡아 믿고 보는 진행력을 자랑한다. 방송인 기안84가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2024.05.07 /cej@osen.co.kr

[OSEN=강서정 기자] 방송인 겸 웹툰 작가 기안84가 올해도 하반기부터 바빠질 예정이다. 지난해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 후 한동안 주춤한 듯 했는데 3일 동안 무려 세 개의 예능 출연 소식을 전하며 대상다운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3일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연출 김지우, 이하 ‘태계일주’)’ 제작진은 “’태계일주’의 스핀오프 프로그램과 ‘태계일주 시즌4’가 연달아 기획, 제작되어 방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계일주’ 시즌4 제작은 이미 예고됐는데, 스핀오프까지 추가로 제작해 방송된다고 전한 것. 

'태계일주'는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로 불린 웹툰작가 기안84가 '태어난 김에 세계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담은 여행 리얼리티 예능이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기안84 특유의 기상천외한 행동들과 소탈한 모습이 인간미 있다는 호평을 자아내며 3개 시즌에 걸쳐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힘입어 기안84는 지난해 ‘2023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비연예인 최초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프로그램의 성과를 인정하듯 '태계일주' 시리즈를 기획하고 연출한 김지우 PD는 지난달 치러진 '제 60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 예능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당시 수상소감으로 올해 하반기 '태계일주' 시즌4에 대한 컴백이 언급됐던 바. 그 약속이 시즌4는 물론 스핀오프까지 연달아 제작되는 것으로 지켜지는 것이다. 

김지우 PD는 “스핀오프 프로그램은 ‘기안84와 친구들’의 여행에 ‘기안84의 새로운 도전’이 한 스푼 곁들어진 여정이 될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또한 “‘태계일주 시즌4’를 통해서는 시리즈를 사랑해주신 팬분들께 또다시 다가가기 위한 준비와 노력을 하고 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혀 기대감을 더했다. 

그로부터 이틀 뒤 기안84가 또 새로운 예능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에는 MBC가 아닌 넷플릭스다. 기안84는 JTBC ‘효리네 민박’을 연출했던 정효민 PD와 손을 잡는다. 기안84와 정효민 PD가 선보이는 예능은 ‘대환장 기안장’이다. 기안84가 울릉도에서 청춘을 위해 기상천외한 민박을 차리고 운영하는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MBC ‘나 혼자 산다’, ‘태계일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종횡무진하며 날것의 솔직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기안84는 이번 ‘대환장 기안장’을 통해 특별한 민박집의 주인장이 되어 다양한 청춘들을 만날 예정이다.

특히 ‘대환장 기안장’은 잔잔한 감성을 전했던 ‘효리네 민박’ 제작진이 선보이는 새로운 민박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정효민PD는 ‘효리네 민박’으로 ‘민박 버라이어티’라는 장르를 탄생시킨 것 외에도 ‘마녀사냥’, ‘코리아 넘버원’ 등 여러 히트작으로 웃음과 힐링을 선사해왔다. 

정효민PD는 “이전과는 180도 다른 민박 버라이어티가 찾아올 것”이라며 기대를 높이는 동시에 “기안84만의 무드가 살아있는 민박 이야기를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 힐링과 킬링 사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개성 강한 숙박객의 이야기와 어디로 튈지 모르는 기안84의 진솔한 모습이 큰 웃음과 특별한 공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대환장 기안장’은 넷플릭스와 기안84가 함께하는 첫 작품이다. 오늘(5일)부터 시작된 모집공고와 함께 게시된 영상에서 기안84는 거침없는 붓질에 이어 “드디어 넷플릭스까지 나왔습니다”라며 “덱스야, 네가 언제까지 넷플릭스의 아들일까?”라고 재기발랄한 출사표를 던져 기대를 한껏 끌어올린다. 

‘태계일주4’로 날 것의 매력을 보여주는 것과 더불어 ‘대환장 기안장’에서는 숙박을 원하는 지원자들과 직접 호흡하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MBC, 넷플릭스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