맙소사! 맨유 팬 오열 "텐 하흐 경질→포체티노 감독 후보"

박대성 기자 2024. 6. 5. 17: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들에겐 반갑지 않은 소식이다.

영국 축구 전문가 '벤 제이콥스'는 5일(한국시간) 유튜브 채널 'mufcMPB'에 출연해 "만약에 텐 하흐 감독이 경질된다면, 포체티노 감독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차기 감독 후보 리스트에 있다"라고 말했다.

텐 하흐 감독은 2022-23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부임해 팀을 이끌었는데, 올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탈락과 프리미어리그 8위라는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포체티노 감독
▲ 포체티노 감독
▲ 포체티노 감독과 텐 하흐 감독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들에겐 반갑지 않은 소식이다. 시즌 중 토마스 투헬 감독과 강하게 연결됐지만,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차기 감독 후보 리스트에 포함됐다.

영국 축구 전문가 '벤 제이콥스'는 5일(한국시간) 유튜브 채널 'mufcMPB'에 출연해 "만약에 텐 하흐 감독이 경질된다면, 포체티노 감독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차기 감독 후보 리스트에 있다"라고 말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해 12월 영국 억만장자 짐 랫클리프가 구단 지분 25%를 소유했다. 점점 구단 전체 지분을 소유하는 조건으로 신임 구단주가 됐고, 랫클리프 소유 석유 화학회사 이네오스 그룹 주도하에 팀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 텐 하흐 감독
▲ 텐 하흐 감독
▲ 텐 하흐 감독

맨체스터 시티를 표방하며 새로운 CEO와 스포츠 디렉터(단장)를 영입했다. 2023-24시즌이 끝난 이후 시즌 총평에 들어갔는데 가장 중요한 핵심 사안은 텐 하흐 감독 미래다. 텐 하흐 감독은 2022-23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부임해 팀을 이끌었는데, 올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탈락과 프리미어리그 8위라는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텐 하흐 감독 경질설은 시즌 내내 들렸다. 랫클리프 구단주는 텐 하흐 감독 경질 혹은 잔류 여부에 어떤 대답도 하지 않았다. 맨체스터 시티를 제압하며 FA컵 트로피를 품에 안았지만, 여전히 경질 이후 차기 감독들이 영국 언론지면을 장식하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과 작별했던 투헬 감독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연결됐지만, 포체티노 감독이 물망에 올랐다. 포체티노 감독은 텐 하흐 감독 선임 당시에도 거론됐던 지도자다. 파리 생제르맹에서 경질된 후 첼시 지휘봉을 잡고 프리미어리그에 돌아왔지만 부진만 반복하며 또 경질의 칼날을 피하지 못했다.

텐 하흐 감독은 FA컵 우승 이후 "다음 시즌을 구상하고 있다. 만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난다면 다른 팀에서 우승컵을 들면 된다"라고 말했다. 올해 여름 안토니에 1억 유로(약 1494억 원), 마운트에 7000만 파운드(약 1226억 원)를 쓴 점에 대해서는 "높은 이적료였지만 내 책임이 아니다"라며 화살을 구단 보드진에 돌렸다.

▲ 포체티노 감독
▲ 포체티노 감독
▲ 포체티노 감독(중간), 맨유(왼쪽), 첼시(오른쪽)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