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신작 '로드나인' 공개…사전등록 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로드나인' 온라인 신작 발표회 영상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부문 백영훈 대표는 "스마일게이트는 게임의 본질적인 가치인 즐거움을 이용자들이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라며, "이번 '로드나인'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한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로드나인'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김효재 PD가 무대에 올라 게임의 차별화된 특징과 서비스 운영 방향성에 대해 소개했다. 김효재 PD는 '로드나인'의 차별화 요소로 다양한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해 펼치는 전략적 전투와 60여 개의 직업을 활성화하는 높은 자유도의 성장시스템을 꼽았다.
김효재 PD는 과금에 대한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설계한 '로드나인'만의 새로운 수익모델(BM)의 지향점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김효재 PD는 "확률형 아이템은 아바타 1종만 존재하며, 이에 대해서도 선별 소환을 도입해 확정적으로 획득이 가능하도록 했다"라며, "유료 경험치 버프 판매 등으로 인해 과금 격차로 인해 이용자 간 경험치 격차가 벌어지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김효재 PD는 캐시 장비 미판매, 재화 및 아이템 가치 보존, 자유 경제 시스템 보장 등을 비롯해 전문인력 R&D 투자, 철저한 비정상 프로그램 및 작업장 대응, 게임 내 이벤트와 연계된 기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영상 공개와 동시에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스토브 등의 플랫폼에서 '로드나인'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 참여자들은 한정 탈 것 1종, 게임 내 재화 30만 골드, 상급 물약 100개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구독하면 주별 및 등록자 수 달성 이벤트에 참여하고 한정 아바타와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이 제공된다.
'로드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