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바이오, 고지혈증 치료제 제품군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웅바이오(대표 진성곤)가 고지혈증 치료제 제품군을 확대한다.
이 회사는 고지혈증 치료 오메가3·스타틴 복합제 '크라티지'(사진)를 새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대웅바이오의 고지혈증 치료제는 9개에서 이번 복합제 출시로 10개로 늘어나게 됐다.
대웅바이오는 "다른 나라에 비해 중성지방 수치가 상대적으로 높은 한국인의 특성을 감안해 오메가3·스타틴 복합제에 대한 수요가 높다. 이에 2가지 약물을 한 알로 합쳐 복약순응도를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웅바이오(대표 진성곤)가 고지혈증 치료제 제품군을 확대한다.
이 회사는 고지혈증 치료 오메가3·스타틴 복합제 ‘크라티지’(사진)를 새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크라티지는 고지혈증 치료제 ‘로수바스타틴’과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가 결합됐다. 오메가3는 고중성지방환자의 중성지방수치를 감소시키기 위한 식이요법의 보조제로 사용된다.
크라티지는 로수바스타틴 단독투여 대비 총콜레스테롤(TC), 중성지방(TG), 비고밀도콜레스테롤(Non-HDL-C) 등에 대해 지질 개선효과의 우월성, 내약성, 안정성이 입증됐다. 또 연질캡슐 특허 코팅기술이 적용됐다. 오메가3 연질캡슐 표면에 로수바스타틴을 코팅해 물성이 다른 각 단일제 성분인 오메가3와 로수바스타틴이 서로 영향을 주지 않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웅바이오의 고지혈증 치료제는 9개에서 이번 복합제 출시로 10개로 늘어나게 됐다. 크라티지 외에 아토르바스타틴정(아토르바스타틴) , 크라틴정(로수바스타틴), 아에제(아토르바스타틴+에제티미브), 로에제(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 오마티지연질캡슐(오메가3) 등이다.
대웅바이오는 “다른 나라에 비해 중성지방 수치가 상대적으로 높은 한국인의 특성을 감안해 오메가3·스타틴 복합제에 대한 수요가 높다. 이에 2가지 약물을 한 알로 합쳐 복약순응도를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품에 화목한 가정” 세번째 ‘밀양 가해자’ 공개…피해자는 트라우마에 일용직 전전
- "제주도 안 가요"…'비계 삽겹살 쇼크' 이 정도일 줄이야
- 유은혜 전 장관 남편, 자택 주차장서 숨진 채 발견
- 배우 하정우가 그린 ‘1500만원짜리 그림’ 둘러싼 헤어진 연인의 다툼[취재메타]
- 밀양 성폭행범 남다른 부성애…이수정 “본인이 기억하기 때문”
- 임창용, 바카라 하려고 빌린 돈 8000만원 안 갚아 재판행
- ‘지드래곤’ KAIST 교수됐다…“엔터테크 ‘빅뱅’ 유발할 것”
- 김호중, TV 설치된 ‘독방’ 쓴다…‘N번방’ 조주빈·‘버닝썬’ 정준영 있던 곳
- "신부보다 예쁘면 반칙" 조민 부케받는 모습에 지지자들 열광
- '재혼' 류시원 "19살 연하 아내 임신 9주…시험관 임신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