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플레이라이프 6월 워크숍·챌린지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마음 성장 플랫폼 플레이라이프’의 6월 워크숍 및 챌린지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생명보험재단은 지난 2022년부터 플레이라이프에서 청년 정신건강 회복과 자아 성장을 돕고 있다. 플레이라이프 워크숍과 챌린지는 연중 운영 및 무료로 진행된다.
이달 ‘지친 마음의 회복을 위한 감정 드로잉’ 워크숍과 ‘하루 5분 감정기록’ 챌린지 등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마음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친 마음의 회복을 위한 감정 드로잉’ 워크숍은 바쁜 일상 속 알아차리지 못한 자신의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예술치료사 겸 미술 교육가인 김희덕 튜터가 강사로 나선다. 감정을 색과 선, 제스처 등으로 다양하게 표현하고 감정단어, 욕구단어를 탐색해 글로 적어 보며 스스로 마음을 더욱 세심하게 알아가는 시간을 3주간 가진다. 강의 후에는 10일간 배운 내용을 실천하고 오픈채팅방으로 인증하며 각자 느낀 점 및 변화 등을 공유한다.
‘하루 5분 감정기록’ 챌린지는 4주간 진행하는 미션 인증 프로그램으로 참여자가 매일 5분씩 내면 감정을 글로 기록해 쌓인 감정을 해소하도록 돕는다. 하루 동안 자신을 압도했던 감정이 무엇이었는지 매일 기록 및 분석해보고 다른 참여자와 감정을 공유하며 심리적 연결감을 느끼도록 주차별 미션을 제공한다. 이번 챌린지는 평소 감정 기복이 심하고 감정 표출을 못 해 마음이 무거웠던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하다.
‘지친 마음의 회복을 위한 감정 드로잉’ 워크숍은 오는 9일까지, ‘하루 5분 감정기록’ 챌린지는 오는 11일까지 각각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 내 클럽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김정석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는 “한 해 절반이 지나는 시점에서 마음이 지쳐가는 청년이 있다면 플레이라이프 마음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으며 힐링할 수 있으니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