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국제표준 교육기관 인증 ‘ISO 21001’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국내 철도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교육기관 경영시스템인 'ISO 21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 21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34개국 전문가그룹이 개발한 '교육기관을 위한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 규격이다.
노춘호 코레일 인재개발원장은 "철도 교육의 표준을 선도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글로벌 수준의 교육시스템과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국내 철도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교육기관 경영시스템인 ‘ISO 21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코레일 인재개발원은 이번 인증심사에서 △교육훈련 체계 및 추진전략 △학습자의 교육 니즈에 부합하는 효과적인 교수법 △학습 인프라 구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1905년 설립된 코레일 인재개발원은 국내 최대의 철도전문 교육기관이다. 직무 관련 교육뿐 아니라 리더십, 서비스, 신기술 등 연간 1000여 개의 과정을 운영하며 약 8만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
노춘호 코레일 인재개발원장은 “철도 교육의 표준을 선도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글로벌 수준의 교육시스템과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경훈 (vi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해 석유, 명확한 답 주러 韓 왔다"…아브레우 박사에 쏠린 '눈'
- 유은혜 전 부총리 남편 숨진채 발견, 경찰 경위 조사 중
- 취객에 '가짜 양주' 바가지, 피해액만 2억원…유흥업소 일당 검거
- “결혼 앞두고 왜 건드려”…밀양 성폭행범 신상 공개→지인 글 공분
- “자해 우려” 김호중, 독방 구조 보니…“정준영·조주빈도 있었다”
- “내 체액이 왜 거기에?” 여교사 성폭행한 학부모들 [그해오늘]
- '연락 두절' 신성훈 감독, 자택서 무사 확인… "많이 힘들어 해"
- "44명 다 있다"...노래방 도우미에 '밀양 성폭행' 누설 경찰까지 경악
- '나는 솔로' 20기 광수, 현숙에 직진 "나를 바꿀수 있어…승부욕 생긴다"
- SM 측 "NCT 쟈니·해찬 성매매·마약 루머 사실 무근"[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