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콜라이트' 이정재 "내가 '리암 니슨표' 제다이보다 더 선배 역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정재가 '애콜라이트'에 대해 소개했다.
이정재는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 언론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지금까지 나왔던 스타워즈 시리즈 중에서 가장 이전 시대 배경을 띄고 있다"며 "제가 리암 니슨보다 더 선배 제다이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배우 이정재가 '애콜라이트'에 대해 소개했다.
이정재는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 언론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지금까지 나왔던 스타워즈 시리즈 중에서 가장 이전 시대 배경을 띄고 있다"며 "제가 리암 니슨보다 더 선배 제다이다"라고 했다.
'애콜라이트'는 평화를 수호하는 제다이 기사단의 황금기로 불리던 시대에 전대미문의 제다이 연쇄살인사건이 벌어지고, 그 뒤에 숨겨진 비밀과 진실 속 새롭게 떠오르는 어둠의 세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액션 스릴러다. 에미상 후보에 올랐던 시리즈 '러시아 인형처럼'의 레슬리 헤드랜드가 연출을 맡았고, 선댄스영화제에서 수상한 '애프터 양'의 코고나다 감독이 3, 7회의 연출을 맡았다. 여기에 '겟 아웃', '어스'의 음악 감독이 참여 소식을 알려 기대감을 높였다.
이정재는 '애콜라이트'를 통해 한국 배우 최초로 스타워즈 세계관에 입성하며 새로운 변신과 도전에 나섰다. 그는 "지금까지 나왔던 스타워즈 시리즈 중에서 가장 이전 시대 배경을 띄고 있다. 역대 제다이 중에서도 선배급 개념이어서, 캐릭터를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며 "정형화되어 있는 제다이의 모습보단 인간의 감성에 가깝게 그리고 싶었다. 여러 가지 감정 표현에 있어서 적극적으로 연기하면, 기존 제다이와는 또 다른 결의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했다. 다른 배우들이 연기한 제다이를 보면서 '어떻게 하면 제다이의 모습이 나로부터 쭉 이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역대 스타워즈 시리즈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제다이로는 리암 니슨이 연기한 콰이곤 진을 꼽았다. 이정재는 "촬영에 들어가기 전에 이전 시리즈들을 봤는데, 그래도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리암 니슨이 연기한 콰이곤 진과 같은 캐릭터의 결로 보이고 싶더라. 어떻게 보면 솔이란 캐릭터가 (콰이곤 진보다) 더 먼저 시대를 살았기 때문에, 콰이곤 진이 솔의 파다완이라는 상상도 해봤다"며 웃었다.
한편 디즈니+ '애콜라이트'는 총 8회 에피소드로 제작된 가운데, 5일 1, 2회를 공개한다. 이후 매주 수요일 1회씩 베일을 벗는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지막 암시한 신성훈, 집에서 발견..“상처 너무 커 활동 고민” [공식…
- 70대 노인 시신 수습 도중 눈 '번쩍'..“악취 때문에 오해”
- 잘못된 만남..한혜진 “두 남자에 놀아난 내 자신 수치스러워”
- 진짜 사귀나? 산다라박, 정일우 단둘이 떠난 여행서 비키니 몸매 자랑
- 생후 3개월 아들이 동성애?…성적 농담 코미디언에 분노의 주먹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