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도 타이밍! 다낭은 2주, 방콕은 8주전에 저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카이스캐너가 '알뜰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알뜰계산기는 여행 계획을 세울 때 경비 절약을 돕는 새로운 기능으로 지난 18개월간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항공편 예약이 이루어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알뜰계산기 기능을 활용하면 적절한 항공권 예약 시기월별 평균 항공권 가격 저렴한 대체 여행지 등 유용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의 알뜰계산기에 따르면, 항공권 가격은 '목적지'와 '여행 시기'에 따라 달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예약 시점 및 여행지 확인
스카이스캐너가 '알뜰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알뜰계산기는 여행 계획을 세울 때 경비 절약을 돕는 새로운 기능으로 지난 18개월간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항공편 예약이 이루어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알뜰계산기 기능을 활용하면 적절한 항공권 예약 시기월별 평균 항공권 가격 저렴한 대체 여행지 등 유용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의 알뜰계산기에 따르면, 항공권 가격은 '목적지'와 '여행 시기'에 따라 달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많은 한국인이 여름휴가를 떠나는 8월,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상위 5곳과 해당 여행지의 서울발 항공권 월별 평균 가격, 가장 저렴한 예약 시기를 살펴본 결과, 일본 오사카의 경우 출발일 기준 8주 전에 항공권을 예약하는 게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 다낭은 출발일 2주 전, 필리핀 세부는 12주 전으로 지역별로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시점에는 차이가 있었다.
또한 여행 시기에 따라서도 최적의 예약 시기와 월별 평균 항공권 가격은 달라질 수 있다. 세부행 항공편의 경우 6월에 출발하면 4주 전 예약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지만, 7월의 경우 5주 전, 8월에 출발할 경우 12주 전에 예약하는 것이 가장 저렴했다.
알뜰계산기는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떠날 수 있는 새로운 대체 여행지도 추천한다. 예를 들어, '8월 베트남 다낭 여행'을 검색하면 8월 다낭행 항공권 평균가와 최적의 예약 시기는 물론, 가격대가 비슷하거나 더 저렴한 여행지인 필리핀 칼리보(보라카이), 팡라오(보홀) 등으로 가는 항공권 예상 최저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카이스캐너의 '알뜰계산기'는 스카이스캐너 모바일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손고은 기자
스카이스캐너,항공권예약,저렴한항공권,여행경비절약
Copyright © 트래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급자 70만명 넘었다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혜택도 쏠쏠 - 트래비 매거진
- 한중일 3국 비자 면제 이뤄지나 - 트래비 매거진
- 가장 많이 간 베트남은 다낭, 올해 가고 싶은 베트남은? - 트래비 매거진
- 6월 여행가는 달, 숙박부터 교통까지 할인 혜택 풍성 - 트래비 매거진
- 몰디브의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클럽메드 카니 - 트래비 매거진
- 홋카이도 3박 4일 로드트립 추천 스폿 - 트래비 매거진
- 렌터카 여행 최적지, 마쓰야마 - 트래비 매거진
- 갓 짜낸 고량주 시음도 가능한 대만 양조장 투어 - 트래비 매거진
- 티웨이항공 멤버십, 구독료 크게 오랐는데 혜택은 글쎄 - 트래비 매거진
- 한국 관광발전지수 아시아에서 4위, 일본과 중국보다 뒤져 - 트래비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