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균팩으로 환경보호 동참…매일유업,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일유업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하는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멸균팩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자원 선순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일환이다.
올해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는 오는 14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제조회사와 브랜드, 크기와 관계없이 모든 멸균팩이 수거 대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멸균팩 수거수량 따라 리워드 지급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매일유업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하는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멸균팩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자원 선순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일환이다. ‘새가버치’는 ‘새값어치’란 뜻으로 다 쓴 제품으로 새 활용하고 이를 통해 얻는 판매 수익금은 사회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다.
‘멸균팩 새가버치’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멸균팩 7.9t(톤)(약 83만장)을 수거했다. 수거한 멸균팩을 핸드타월로 재탄생시켜 판매하고 판매수익금은 결식우려아동을 지원하는 자선단체에 기부했다.
멸균팩은 실온에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도록 빛과 공기를 차단하기 위한 6겹의 소재로 이루어져 있다. 일반 종이팩과 재활용 공정이 다르며 별도로 분리 배출해야 한다. 멸균팩은 펄프, 알루미늄, 폴리에틸렌 등 여섯 겹의 복합 소재로 구성되어 있다. 펄프는 종이 함량이 70% 이상인 고급 소재로 자원가치가 높다. 하지만 국내 연간 종이팩 재활용률은 약 14~15% 수준에 그친다. 이 중에서도 멸균팩은 더 낮은 수준인 2% 미만이다.
올해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는 오는 14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모집인원은 1만5000명이다. 선정된 참여자가 수거기간 동안 멸균팩 30개 이상을 모아 수거에 동참하면 리워드 선물을 제공한다. 수거 수량이 30장 이상이면 카카오메이커스 3000원권 쿠폰, 50장 이상이면 카카오메이커스 쿠폰과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190㎖ X 6개’, 100장 이상이면 카카오메이커스 쿠폰과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330㎖ X 4개’를 증정한다.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제조회사와 브랜드, 크기와 관계없이 모든 멸균팩이 수거 대상이다. 더불어 참여자의 멸균팩을 수거해 새로운 상품으로 만들고 판매하는 등, 모든 물류 배송은 ‘CJ대한통운’과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새가버치 프로젝트 참여 및 보다 자세한 방법은 카카오메이커스 내 ‘임팩트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은혜 전 장관 남편, 자택 주차장서 숨진 채 발견
- 배우 하정우가 그린 ‘1500만원짜리 그림’ 둘러싼 헤어진 연인의 다툼[취재메타]
- 밀양 성폭행범 남다른 부성애…이수정 “본인이 기억하기 때문”
- 임창용, 바카라 하려고 빌린 돈 8000만원 안 갚아 재판행
- ‘지드래곤’ KAIST 교수됐다…“엔터테크 ‘빅뱅’ 유발할 것”
- 김호중, TV 설치된 ‘독방’ 쓴다…‘N번방’ 조주빈·‘버닝썬’ 정준영 있던 곳
- "신부보다 예쁘면 반칙" 조민 부케받는 모습에 지지자들 열광
- '재혼' 류시원 "19살 연하 아내 임신 9주…시험관 임신 성공"
- "제주도 안 가요"…'비계 삽겹살 쇼크' 이 정도일 줄이야
- "일본서 대체 뭘 하고…" 김희철 '성매매 루머'에 내놓은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