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1억 돌파’ 재연되나 [코인브리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 1억 돌파'가 재연될 전망이다.
미국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이후 비트코인이 정식 자산군으로 안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앞서 지난달 2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 현물 ETF 대한 심사요청서를 일괄 승인하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일시적으로 상승했지만, 이후 보합권에 머물러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석유’ 이더리움 동반상승 기대
[파이낸셜뉴스] ‘비트코인 1억 돌파’가 재연될 전망이다. 미국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이후 비트코인이 정식 자산군으로 안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또 미국 노동시장 내 구인 규모가 2개월 연속 줄어들면서 9월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이 살아난 것도 비트코인 상승 전망을 뒷받침한다.
5일 글로벌 가상자산 정보 플랫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오후 4시 기준 전일 대비(24시간 기준) 3.17% 오른 7만1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일주일 사이 3.92% 오른 비트코인은 원화마켓에서 9800만원에 거래 중이다. 한국 프리미엄은 0.65%(업비트 기준)이다.
같은 시각 이더리움도 1.34% 오른 381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 현물 ETF 대한 심사요청서를 일괄 승인하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일시적으로 상승했지만, 이후 보합권에 머물러 있었다.
하지만 이날 미국 노동부가 4월 구인 건수가 전월대비 29만6000건 이상 줄며 2개월 연속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발표하면서 비트코인은 7만1000달러를 돌파했다. 약 3년 만에 최저 수준인 구인 지표가 시장 예상을 밑돌면서 9월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이 가상자산 시세에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측은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를 위해서는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양질의 데이터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9월 연준의 기준금리 인하 기대가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은 11월부터 본격적인 기준금리 인하를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미국 SEC의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여부가 수급 개선에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NH투자증권 홍성욱 연구원은 “비트코인 현물 ETF와 이더리움 현물 ETF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캐나다의 경우, 이더리움 현물 ETF의 운용자산(AUM)이 비트코인 현물 ETF의 30% 수준”이라며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이 비트코인의 30% 수준임을 고려하면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가 출시될 경우 수급효과가 상당할 수 있다”고 관측했다. 이어 “비트코인은 ETF를 바탕으로 시가총액 점유율이 우상향한 만큼, 이더리움도 ETF를 바탕으로 다른 디지털자산과 차별화되는 수급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SEC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