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일 맞아 경찰들 '기부 러닝'…윤희근 "뜻 깊은 행사에 감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지역 경찰들로 구성된 경찰 달리기 모임이 현충일을 맞아 기부 달리기 행사를 개최한다.
기부금은 순직 경찰 자녀들에게 전달된다.
서울 지역 경찰들로 구성된 러닝크루 KNPR(Korea National Police Runners)와 혜화경찰서·동작경찰서·서초경찰서·방배경찰서는 순직 경찰관 자녀를 돕는 6.6km 기부 러닝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 참여비 전액은 순직 경찰 자녀들을 돕는 '100원의 기적, 참수리 사랑 재단'에 지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지역 경찰들로 구성된 경찰 달리기 모임이 현충일을 맞아 기부 달리기 행사를 개최한다. 기부금은 순직 경찰 자녀들에게 전달된다.
서울 지역 경찰들로 구성된 러닝크루 KNPR(Korea National Police Runners)와 혜화경찰서·동작경찰서·서초경찰서·방배경찰서는 순직 경찰관 자녀를 돕는 6.6km 기부 러닝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충일을 맞아 열리는 행사로 경찰과 일반 시민들은 다음날인 6일 오전 8시 반, 서울 서초구 예빛섬에서 모여 국립서울현충원까지 총 6.6km를 달린다. 행사 참여비 전액은 순직 경찰 자녀들을 돕는 '100원의 기적, 참수리 사랑 재단'에 지급된다.
경찰청은 지난 2023년부터 순직한 동료 경찰을 기리고 미성년 자녀 등 가족을 돕자는 차원에서 경찰들의 자발적 신청을 받아 매달 급여에서 100원을 모아 기부하는 '100원의 기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영웅들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뜻깊은 행사에 참여한 경찰 동료들과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경찰관들이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직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송영훈 기자 0hoo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XX" 교감 뺨 때린 초등생…지자체 미온적 대응, 사태 키웠다[영상]
- 김희철 '日유흥업소' 루머 직접 해명…"후배들 연락처도 없다"
- 가수 지드래곤, KAIST 기계공학과 교수 되다
- 차량 비틀비틀…경찰과 5km 추격전 벌인 20대 만취 운전자[영상]
- 태국서 가져온 젤리 먹은 남매 복통 호소…알고보니 '깜짝'
- 서울 종로구서 언덕 오르던 마을버스 사고…승객 37명 부상
- '임성근 혐의' 적시했던 중간보고…軍법무·검찰 '반대' 뒤집혀
- 22대 첫 국회의장 우원식 "국민 기본권 해치는 거부권은 헌법 이탈"
- 부동산PF 연체율 1분기 3.55%…저축은행·증권 치솟아
- 우크라 "美무기로 러 영토 타격" 인정…러시아 반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