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 '바이오 USA'서 간세포암 치료제 결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셀바이오가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 USA)에 참가해 간세포암 치료제의 2a상 최종결과 등 주요 파이프라인 연구내용을 발표했다.
박셀바이오는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고 있는 바이오 USA에서 주요 연구내용 발표를 진행했다.
박셀바이오는 지난해 11월 PD-L1·EphA2 이중표적 CAR-T 고형암 치료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고 임상 단계 진입 등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대 1 미팅으로 기술제휴 등 글로벌 파트너십 모색
박셀바이오는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고 있는 바이오 USA에서 주요 연구내용 발표를 진행했다. 지난달 3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된 간세포암 치료제 Vax-NK/HCC의 2a상 최종결과와 PD-L1·EphA2 이중표적 CAR-T 고형암 치료제 개발에 관한 내용 등이 발표에 담겼다.
국내에서 먼저 공개된 두 치료제의 최신 연구내용이 해외에서 발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발표 이후 박셀바이오는 글로벌 제약 바이오 업체·투자자들과 1 대 1 파트너십 미팅을 갖고 기술이전·제휴 등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간세포암 치료제 Vax-NK/HCC는 표준치료 HAIC와 병용요법 시행 결과 임상 2a상 최종 보고에서 객관적 반응률 68.75%를 기록했다. 기존 표준치료제에 비해 두배 이상 높은 수치다. 기존 표준치료제의 객관적 반응률은 ▲아테졸리주맙·베바시주맙 병용요법 30% ▲소라페닙 11% ▲HAIC 단독군 30%이다.
무진행 생존기간(PFS)은 16.82개월로 기존 표준치료제보다 약 두배 높았다. 전체 생존기간(OS) 역시 기존 치료방식보다 길었다. 기존 치료제의 PFS는 ▲아테졸리주맙·베바시주맙 병용요법 8.8개월 ▲소라페닙 5.7개월 ▲HAIC 단독군 7.8개월이다.
PD-L1·EphA2 이중표적 CAR-T 고형암 치료제는 난소암·위암·췌장암 등 고형암을 타깃으로 한다. 표적 암 표지자가 한개가 아닌 두개로 암세포의 위장 회피를 차단하는 데 효과적이다. 박셀바이오는 지난해 11월 PD-L1·EphA2 이중표적 CAR-T 고형암 치료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고 임상 단계 진입 등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이제중 박셀바이오 대표는 "난치성 간세포암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회사들도 임상에서 결괏값을 입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간세포암 환자가 적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기존 표준치료 옵션이 제한적"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박셀바이오의 2a상 임상 결과가 주목받을 수 있는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제약·바이오 업체나 투자자들과의 이번 1 대 1 파트너십 미팅에서 기술이전이나 제휴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서현 기자 rina236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주서 술 취한 후배 성폭행한 소방관… 뒤늦게 범행 인정 '집행유예' - 머니S
- 손호준·김광규도 손절… 김호중이 불러온 '거센 후폭풍' - 머니S
- '석유 매장 가능성 분석' 액트지오사 대표 방한… 의혹 잠재울까 - 머니S
- "우울증 호전돼 감사"… 유병재, 팬 DM에 '감동' - 머니S
- '자해 우려' 김호중 근황, TV 설치된 '풀옵션' 독방서 생활 - 머니S
- "日 성매매·마약? 국적 불문 처벌"… 김희철·NCT '억울' - 머니S
- 황우여 "전당대회 2등 부통령처럼"… 2인 지도체제 언급 - 머니S
- '연락두절' 신성훈 감독 발견… "사람에 대한 상처 커" - 머니S
- "아들은 교감, 엄마는 담임을"… 전주 초등생 폭행 영상 파문 - 머니S
- [내일 날씨] "현충일 대체로 맑아"… 강원·전남권 소나기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