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제110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당진시의회가 5일 제110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의사 일정에 들어갔다.
마지막으로 김 의장은 "이달 27일까지 23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등을 처리할 예정"이라며 "동료 의원들께서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에서 추진한 각종 사업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되었는지, 재정 규모 적정성과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 2024년도 제1회 추경 심사 등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의회가 5일 제110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의사 일정에 들어갔다.
27일까지 23일간 이어지는 이번 회기에서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2023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2024년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통해 집행부의 현안 사업을 점검한다.
구체적인 일정으로 △11~19일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20~21일 각 상임위원회 의원 발의안 19건, 당진시장 제출안 11건 등 총 30개 안건 처리 △24~27일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및 의결 등이 진행된다.
김덕주 의장은 "제4대 당진시의회가 개원한 지 어느덧 2년의 세월이 흘러 오늘 전반기 마지막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며 "그동안 동료 의원님 모두 성실한 자세와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해 그 어느 의회보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장은 제4대 전반기 의회에서는 △정책지원관 채용과 팀 신설 △의정활동 알리기 위한 각종 신규 콘텐츠(숏츠, 릴스, 조례 돋보기, 기획 기사 등) 제작·배포 △청소년 의회 아카데미와 견학 프로그램 운영 △종합청렴도 평가 종합 2등급 받으며 충남도 내 1위 달성 등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드는 데 노력해 왔다고 강조했다.
또 "이따금 의회 내에서 불거진 갈등으로 인해 우려하시는 시민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지지를 얻기 위한 꾸준한 노력도 필요하다"며 "의정활동에 있어 철저한 자정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리며 남은 임기 동안 지역 발전을 위한 난제들을 슬기롭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장은 "이달 27일까지 23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등을 처리할 예정"이라며 "동료 의원들께서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에서 추진한 각종 사업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되었는지, 재정 규모 적정성과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정례회는 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소관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를 거쳐 마지막 날인 27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부의안건 심의 후 제1차 정례회 의사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증 없이 인정된 '쪽지 메모·특혜 의혹'…'최태원 세기의 이혼' 대법원 판단은
- 與, 정부 따라 '오물 풍선' 北 때리기…국면 전환 노림수?
- 검찰에 선전포고?…'이화영 회유 의혹' 정면으로 겨누는 野
- 총선도 인사도 끝났지만…'돈봉투 의혹 수사' 산 넘어 산
- 이열음, 도전하는 즐거움 알려준 'The 8 Show'[TF인터뷰]
- "우승 후보는 젠지···대항마는 T1·한화" 2024 LCK 서머 말말말
- 한화갤러리아, 신사업 고삐 잡는다…본업 백화점은? [TF초점]
- 野7당, '언론탄압' 공동대응…"방송3법·편파심의 국정조사 추진"
- 김태용♥탕웨이→박보검·수지, 관계성 맛집 '원더랜드'[TF초점]
- 규제 완화 나선 당국…저축은행 M&A 시계 빨라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