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대원대, 타일 기능사 등 관·학 연계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제천시와 대원대학교는 지역주민의 전문 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관·학연계맞춤형 교육지원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교육은 대원대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 분야는 도배(장판), 타일, 한식조리사 등으로 각 분야별로 기간을 달리해 교육생 모집과 교육이 이뤄진다.
타일 기능사는 건설 현장에서 인력 수요가 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제천시가 해당 교육을 기획한 것으로, 고소득 전문 기술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시민 호응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제천시와 대원대학교는 지역주민의 전문 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관·학연계맞춤형 교육지원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은 대원대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 분야는 도배(장판), 타일, 한식조리사 등으로 각 분야별로 기간을 달리해 교육생 모집과 교육이 이뤄진다.
시는 교육 과목들이 구인 분야에서 수요가 높은 분야인 만큼, 구직자 취업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인 사회 정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일 기능사는 건설 현장에서 인력 수요가 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제천시가 해당 교육을 기획한 것으로, 고소득 전문 기술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시민 호응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제천=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산분할 '1조3808억' 노소영 관장 "사회공헌에 힘쓸 것"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10월까지 미국으로부터 아시아나 합병 승인 전망"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尹 "동해 140억배럴 석유·가스 가능성…삼전 시총 5배"(종합)
-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 HBM, 테스트 진행 중…곧 공급받을 것"
- '산업의 쌀' 철강업계의 눈물…하반기 회복할 수 있을까
- [여의뷰] 이재명 '통 큰 양보' 전략에 與 '속수무책'
- 이재명 "'여학생 조기 입학'이 저출생 정책…기가 막힌다"
- 서해부터 극지까지 해저 자원 훑는다…바다위 연구소 '탐해 3호' 출항
- '밀양 성폭행' 주동자 고용한 식당…"조카 사이, 그만둔 지 1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