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그룹, 향 큐레이션 편집숍 ‘PSPSPS(피스피스피스)’ 오픈

김효혜 기자(doubleh@mk.co.kr) 2024. 6. 5. 15: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 패션·라이프스타일 기업 에스제이그룹이 세계적 니치향수를 한데 모은 향 전문 편집숍을 론칭하며 패션 외 코스메틱 사업 확장에 나선다.

5일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의 코스메틱 자회사인 '에스제이뷰티'는 엄선한 6개의 니치 향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PSPSPS (피스피스피스 pspsps.co.kr )'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개 니치 향수 브랜드 온라인 통합 유통채널 구축

종합 패션·라이프스타일 기업 에스제이그룹이 세계적 니치향수를 한데 모은 향 전문 편집숍을 론칭하며 패션 외 코스메틱 사업 확장에 나선다.

5일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의 코스메틱 자회사인 ‘에스제이뷰티’는 엄선한 6개의 니치 향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PSPSPS (피스피스피스 pspsps.co.kr )’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6개 브랜드는 프랑스 ‘줄리엣 헤즈 어 건’, 이탈리아 ‘로렌조 빌로레시’ 외 ‘플로리스 런던’, ‘토일렛페이퍼 뷰티’, ‘오디딸리’, ‘알타이아’ 등이다.

에스제이그룹이 온라인 향 큐레이션 편집숍 ‘PSPSPS’를 오픈했다.
에스제이그룹은 재작년 12월부터 전 세계 곳곳에서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을 강점으로 하는 향 전문 브랜드를 발굴, 소개해왔다.

이번 온라인몰 구축은 나만의 특별한 향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 플랫폼을 만들고, 보다 풍부한 향에 대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적이다.

앞으로 에스제이그룹이 전개하는 향 전문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코스메틱 사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PSPSPS’는 저마다의 이야기가 담긴 향을 제안하는 ‘향 큐레이션 편집숍’이다.

향에 대한 에스제이뷰티의 지향점인 ‘완벽한 향기(Perfect Scent)’, ‘명료한 감각(Perfect Sense)’, ‘풍부한 이야기 (Perfect Story)’를 한 단어로 조합해 담았다.

앞으로 이 3가지 관점에 부합하는 브랜드를 단독 출시함으로써, 에스제이뷰티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방침이다.

온라인몰에 이어 하반기에는 오프라인 매장까지 론칭해 고객들이 직접 향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다.

에스제이뷰티 관계자는 “미술관에서 작품을 감상하며 시각적 반응을 느끼는 것처럼, PSPSPS는 후각적 예술 작품을 선보이는 큐레이션 편집숍을 지향한다”고 밝혔다.

한편, SJ그룹은 2008년부터 ‘캉골’ ‘헬렌카민스키’ 등 해외 주요 패션 브랜드 및 미국 항공사 ‘팬암’의 독점 라이선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성수동 공간 플랫폼 ‘LCDC SEOUL’, 자체 기획 브랜드 ‘LCDC™(엘씨디씨티엠)’과 에코 글로벌 합작 브랜드 ‘에코 골프 어패럴’을 전개하고 있는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룹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