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선견지명?…천우희, 밀양 성폭행 다룬 '한공주' 뒷이야기 전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천우희가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을 다룬 '한공주' 출연 뒷이야기를 전했다.
5일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천우희가 출연한 선공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유재석은 "(천우희에게) 데뷔 10년 만에 터닝포인트가 된 독립영화 '한공주'가 있다"고 운을 뗐다.
천우희가 출연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5일 밤 8시 45분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천우희가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을 다룬 '한공주' 출연 뒷이야기를 전했다.
5일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천우희가 출연한 선공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유재석은 "(천우희에게) 데뷔 10년 만에 터닝포인트가 된 독립영화 '한공주'가 있다"고 운을 뗐다. 천우희는 고개를 끄덕이며 "정말 제작비 없이 모든 분들이 마음을 모아서 촬영한 작품이었다"고 회상했다.
천우희는 "조금 어려운 이야기를 대중들이 귀기울여줄 수 있을까 고민은 있었지만, 우리의 이야기가 분명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 친구와 내가 단둘이서 기대고 의지하면서 시간을 보낸 것 같았다. 항상 내가 옆에 있어주고 싶었다"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천우희가 주연을 맡은 영화 '한공주'는 지난 2014년 개봉했다. '한공주'는 2004년 경남 밀양시에서 44명의 남학생이 약 1년간 한 여중생을 집단 성폭행한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한 영화다. 천우희는 '한공주'로 데뷔 10년만에 제35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파란을 일으켰다.
최근 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밀양 집단 성폭행 가해자들의 신상이 폭로되며 당시 사건이 재조명받고 있는 상황. 누리꾼들은 "'유퀴즈' 제작진의 선견지명 대단하다", "타이밍이 놀랍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천우희가 출연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5일 밤 8시 45분 방송된다.
iMBC 백승훈 | 사진제공 tvN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데이식스, 완전체 최초 '아는 형님' 출연…방구석 콘서트 예고
- [포토] 지드래곤, Still Life
- 샤이니 태민, 7월 팬미팅 개최…'탬메이트'와 특별한 추억
- '사랑과 전쟁' 유지연 "괴로운 것보다 외로운 게 낫다"(퍼펙트 라이프)
- [포토] 지드래곤, 나도 어디서 꿀리진 않어
- 'FC월드클라쓰' VS 'FC불나비', 4강행 거머쥘 팀은?(골때녀)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