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안마의자 신제품 `파우제 M6` 직가열 온열볼 기술 특허 등록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라젬은 안마의자 신제품 파우제 M6에 적용된 직가열 온열볼 기술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세라젬의 신규 특허는 마사지볼 내부에 개별 발열 구조를 적용하고 회전하는 마사지볼 표면으로 열을 전달하는 기술을 도입해 온열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업체와 업다운도자·슬라이딩 특허 소송도 잇따라 승소, 지적재산권 보호 총력
세라젬은 안마의자 신제품 파우제 M6에 적용된 직가열 온열볼 기술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세라젬의 신규 특허는 마사지볼 내부에 개별 발열 구조를 적용하고 회전하는 마사지볼 표면으로 열을 전달하는 기술을 도입해 온열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안마의자의 마사지볼은 실리콘의 낮은 열 전도성 때문에 효율이 낮은 간접 온열 방식을 활용한다.
파우제 M6의 직가열 방식 온열 마사지볼은 내부 고온의 환경을 견디면서 높은 하중에도 실리콘이 변형되거나 파손되지 않는 신규 설계 방식을 적용했다. 덕분에 마사지 부위를 지압하는 동시에 최고 65도의 열감을 직접 전달해 한층 차별화된 온열 기능을 제공한다.
세라젬은 700개 이상의 국내외 출원·등록 특허를 바탕으로 지적재산권 보호에도 힘쓰고 있다. 일례로 척추 의료기기에 적용된 업다운도자와 슬라이딩 등 핵심 특허 소송에서 잇따라 승소하며 차별성을 인정받고 있다.
세라젬은 지난해 7월 중국 업체를 대상으로 한 슬라이딩 특허 침해소송 승소한 것을 포함해 업다운도자, 슬라이딩 등 10여건의 척추 의료기기 주요 특허 소송에서 승소한 바 있다.
업다운도자 특허는 누르는 지압효과와 미는 지압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상하운동 조절장치를 통해 지압과 온열 효과를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슬라이딩 특허는 척추 의료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제품 하부를 슬라이딩 시켜 공간 활용성을 높이는 방식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최근 등록된 직가열 온열볼을 비롯한 특허 기술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세라젬이 경쟁력을 갖추는데 지속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적재산권 관리를 통해 업계 리더십을 공고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준기자 illust76@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스크의 엑스, "성인 콘텐츠물도 합의했다면 게시 가능"
- 필리핀서 소매치기 당하다 다친 한국인, 열흘만에 숨져
- 서울교통공사 7명 혈액암 집단발병, 3명은 사망…오세훈 "원인 철저 규명"
- "성적인 것으로 비춰지기 싫어요"…미인대회 거절한 캄보디아 미녀의 정체
- 50대 美여성, 돼지신장 이식받았는데…47일만에 제거 "혈류 문제"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