秋 “탄핵만답이다” 6행시 읊자···김민전 “‘추미애가정신병’ 한시 떠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포항 영일만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을 발표한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해 '탄핵만답이다'라는 6행시 챌린지에 나선 것과 관련 김민전 국민의힘 의원은 "'추미애가정신병'이라고 한때 유행했던 한시가 떠오른다"고 강하게 맞받아쳤다.
추미애 의원은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긴급제안 6행시 챌린지 참여해주세요"라며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한 6행시를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포항 영일만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을 발표한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해 ‘탄핵만답이다’라는 6행시 챌린지에 나선 것과 관련 김민전 국민의힘 의원은 “‘추미애가정신병’이라고 한때 유행했던 한시가 떠오른다”고 강하게 맞받아쳤다.
김민전 의원은 5일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임시 국회의장이라고 하더라도 중립성을 중요시 여겨야 한다”며 “포항 앞바다 20% 탐사 가능성에 대한 국민들의 염원을 저렇게 조롱할 수 있냐”고 했다. 그러면서 “김삿갓이 지었다고 알려졌던 ‘추미애가정신병’이란 한시가 구전에 옮겨 다녔는데 사실은 김삿갓이 지은 게 아니라 그냥 만들어진 것이었다”며 “이런 허황된 얘기처럼 정치인께서, 다선 의원께서 이렇게 언급하는 게 바람직한가”라고 했다.
지난 2020년 추미애 당시 법무부장관을 조롱·비난하는 출처 불명의 한시가 소셜미디어 등에 퍼졌었다. ‘추미애가정신병’으로 시작하는 한시는 당초 방랑시인 김삿갓(김병연)이 지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해당 한시는 누군가의 위작인 것으로 밝혀졌다.
추미애 의원은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긴급제안 6행시 챌린지 참여해주세요”라며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한 6행시를 올렸다. 추미애 의원은 ‘탄핵만 답이다’라는 문구로 “(탄)성이 쏟아질 줄 알고” “(핵)폭탄 급 발표를 몸소 했건만” “(만)만한 백성들아!” “(답)답한 궁상들아!” “(이)나라 석유 노다지라 해도” “(다) 돌아서네, 여보밖에 없어”라는 6행시를 지어 올렸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3일 첫 국정 브리핑에서 “포항 영일만 앞바다에 막대한 양의 석유와 가스가 매장돼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물리 탐사 결과가 나왔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이해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같은 날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이번 발표가 하락세의 지지율을 전환하기 위한 국면 전환용 발표는 아닌지 매우 의심스럽다”고 했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다 망하던 '이 절'···'하녀'가 상담해주니 '대박' 났다는데···대체 어떻기에?
- 김호중, TV 나오는 '풀옵션' 독방 쓴다…정준영·조주빈 있던 그 건물
- 오픈채팅방서 신생아 불법 입양하더니…숨지자 밭에 암매장한 동거남녀
- '장군의 아들' 박상민, 음주운전 적발…이번이 세 번째
- '음료수는 무거워서…' 경찰차에 '의문의 흰 봉투' 남겨진 사연 '훈훈'
- 여장하고 女화장실 갔다 붙잡힌 80대男 이유 들어보니 '충격'
- 봄 우박·폭설…겨울 폭우…한국인 90% '우리나라 기후 위기 직면'
- 냄새 지독해도 '찐부자' 인증하려 쌓아놓고 먹더니 결국…
- '푸바오 잘 지낸다'고 올린 영상에…탈모 부위 맨 손으로 쓰담
- 경찰, '강남 오피스텔 母女 살해' 피의자 신상공개…65세 박학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