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마음 성장 플랫폼 플레이라이프'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달에는 '지친 마음의 회복을 위한 감정 드로잉' 워크숍과 '하루 5분 감정기록' 챌린지 등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친 마음의 회복을 위한 감정 드로잉' 워크숍은 오는 9일까지, '하루 5분 감정기록' 챌린지는 오는 11일까지 각각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 내 클럽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마음 성장 플랫폼 PLAYLIFE’(이하 플레이라이프)'의 6월 워크숍 및 챌린지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달에는 ‘지친 마음의 회복을 위한 감정 드로잉’ 워크숍과 ‘하루 5분 감정기록’ 챌린지 등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생명보험재단은 지난 2022년부터 마음 성장 플랫폼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청년들의 정신건강 회복과 자아 성장을 돕고 있다.
‘지친 마음의 회복을 위한 감정 드로잉’ 워크숍은 바쁜 일상 속 알아차리지 못한 자신의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예술치료사 겸 미술 교육가인 김희덕 튜터가 강사로 나선다. 감정을 색과 선, 제스처 등으로 다양하게 표현해 보고 감정단어, 욕구단어를 탐색해 글로 적어 보며 스스로의 마음을 더욱 세심하게 알아가는 수업이 3주간 진행된다.
‘하루 5분 감정기록’ 챌린지는 4주간 진행하는 미션 인증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이 매일 5분씩 내면의 감정을 글로 기록해 쌓인 감정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루 동안 자신을 압도했던 감정이 무엇이었는지 매일 기록 및 분석해보고 다른 참여자들과 감정을 공유하며 심리적 연결감을 느낄 수 있도록 주차별 미션을 제공한다.
‘지친 마음의 회복을 위한 감정 드로잉’ 워크숍은 오는 9일까지, ‘하루 5분 감정기록’ 챌린지는 오는 11일까지 각각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 내 클럽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플레이라이프의 워크숍과 챌린지는 연중 운영 및 무료로 진행된다.
박성호 기자 jun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다 망하던 '이 절'···'하녀'가 상담해주니 '대박' 났다는데···대체 어떻기에?
- 김호중, TV 나오는 '풀옵션' 독방 쓴다…정준영·조주빈 있던 그 건물
- 오픈채팅방서 신생아 불법 입양하더니…숨지자 밭에 암매장한 동거남녀
- '장군의 아들' 박상민, 음주운전 적발…이번이 세 번째
- '음료수는 무거워서…' 경찰차에 '의문의 흰 봉투' 남겨진 사연 '훈훈'
- 여장하고 女화장실 갔다 붙잡힌 80대男 이유 들어보니 '충격'
- 봄 우박·폭설…겨울 폭우…한국인 90% '우리나라 기후 위기 직면'
- 냄새 지독해도 '찐부자' 인증하려 쌓아놓고 먹더니 결국…
- '푸바오 잘 지낸다'고 올린 영상에…탈모 부위 맨 손으로 쓰담
- 경찰, '강남 오피스텔 母女 살해' 피의자 신상공개…65세 박학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