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인디게임 '스컬', 모바일서 즐긴다

이학범 2024. 6. 5. 13:0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지난 4일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인디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 이하 스컬)'의 모바일 버전을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스컬'은 주인공 '리틀본'의 해골 머리를 바꿔가며 던전을 탐험하는 2D 로그라이크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모바일 버전은 횡스크롤 액션, 세계관, 캐릭터 등 PC 및 콘솔 '스컬'의 재미요소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됐다.

'스컬' 모바일 버전은 한국을 포함한 일본, 미국 등 글로벌 175개국에 동시 출시됐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10%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스컬'은 지난 2021년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에 출시된데 이어, 지난해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등 콘솔 플랫폼에도 출시됐다. 한국 인디게임 최초로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고, 현재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넘겼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