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블루-오버더핸드, 버튜버 생태계 확장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버추얼 셀럽 팬덤 플랫폼 '알트타운'을 운영하는 비트블루는 버튜버 토탈 플랫폼 '마스코즈'를 운영하는 오버더핸드와 자체 서비스 활성화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주상식 비트블루 대표는 "마스코즈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알트타운의 독창적인 사업 모델이 결합되며 버튜버들에게 더욱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버추얼 셀럽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며, 양사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튜버들, 콘텐츠 제작에 전념토록 할 것"
[이데일리 마켓in 김연지 기자] 버추얼 셀럽 팬덤 플랫폼 ‘알트타운’을 운영하는 비트블루는 버튜버 토탈 플랫폼 ‘마스코즈’를 운영하는 오버더핸드와 자체 서비스 활성화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오버더핸드의 ‘마스코즈’는 누구나 버튜버가 될 수 있도록 3D 아바타를 제작하고 아이폰 또는 웹캠을 통해 3D 아바타를 움직일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버튜버로 데뷔하기 위해 일러스트 제작 등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었지만, 마스코즈를 이용하면 누구나 무료로 손쉽게 버튜버가 될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비트블루는 이번 협력을 통해 마스코즈로 제작한 자체 버튜버 IP를 활용, 알트타운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알트타운 사용자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오버더핸드는 마스코즈 파트너스 버튜버들에게 알트타운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들이 알트타운 서비스에 합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특히 버튜버들이 콘텐츠 제작에만 전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전략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을 무대로 기술력과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주상식 비트블루 대표는 “마스코즈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알트타운의 독창적인 사업 모델이 결합되며 버튜버들에게 더욱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버추얼 셀럽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며, 양사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지 (ginsbur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진짜 교수됐다…카이스트, 초빙교수 임용
- 月200만원에 7남매 키운 ‘고딩엄빠’ 전세임대 들어간다
- “대기인원만 2000명” 대구은행, ‘금리 20% 적금‘ 출시 첫날 폭주
- 우리나라 토종 화장지 '모나리자', '이 나라'에 팔렸다
- “자해 우려” 김호중, 독방 구조 보니…“정준영·조주빈도 있었다”
- “내 체액이 왜 거기에?” 여교사 성폭행한 학부모들 [그해오늘]
- 손목 다친 배지환, 부상자 명단…‘방출 대기’ 고우석 마이너리그 잔류
- "44명 다 있다"...노래방 도우미에 '밀양 성폭행' 누설 경찰까지 경악
- '나는 솔로' 20기 광수, 현숙에 직진 "나를 바꿀수 있어…승부욕 생긴다"
- SM 측 "NCT 쟈니·해찬 성매매·마약 루머 사실 무근"[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