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만화·게임 수출 2033년 177조원으로 4배 확대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정부가 만화와 게임 등 자국 콘텐츠 수출을 2033년까지 현재 4배 이상인 20조 엔, 우리돈 177조 원으로 끌어올리는 목표를 세웠다고 마이니치신문이 5일 보도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새 전략에서 만화 등 콘텐츠 산업을 '일본 기간산업'으로 평가하면서 해외 수요 조사와 프로모션 지원, 디지털화 추진, 젊은 아티스트 등의 해외 진출 지원을 강화해 2033년까지 콘텐츠 수출액을 20조 엔으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가 만화와 게임 등 자국 콘텐츠 수출을 2033년까지 현재 4배 이상인 20조 엔, 우리돈 177조 원으로 끌어올리는 목표를 세웠다고 마이니치신문이 5일 보도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2019년 이후 5년 만에 이런 내용을 담아 '쿨 재팬(Cool Japan) 전략'을 어제 개정했습니다.
일본은 이 전략을 통해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콘텐츠와 농식품, 관광 등 일본 문화 수출에 힘쓰고 있다.
일본 문화 콘텐츠의 2022년 수출액은 4조7천억 엔으로 일본 반도체 산업 수출액과 비슷한 규모입니다.
일본 정부는 새 전략에서 만화 등 콘텐츠 산업을 '일본 기간산업'으로 평가하면서 해외 수요 조사와 프로모션 지원, 디지털화 추진, 젊은 아티스트 등의 해외 진출 지원을 강화해 2033년까지 콘텐츠 수출액을 20조 엔으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코로나 시기를 거치면서 일본 애니메이션과 만화 인기가 일부 계층에서 일반 젊은이로 확대됐으며 일본 음식 인기 저변도 넓어졌다"면서 "쿨 재팬을 다시 움직여야 할 시기가 도래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정부는 개정 전략에서 콘텐츠에 더해 외국 관광객의 일본 내 소비와 일본산 농수산물과 식품 수출 등을 포함한 관련 산업 전체를 통해 벌어들이는 국내외 수익을 2023년 19조 엔에서 2033년 50조 엔 이상으로 10년간 2.5배 이상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개형 기자 (thenews@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한국계 첫 미 상원의원 도전 앤디김, 뉴저지주 민주 후보로 선출
- “아저씨가 키스 가르쳐줄게”…13살 아이 그루밍한 ‘우쭈쭈’를 만나다
- 시추선 계약…“20% 성공 확률” 의미는?
- 올림픽 위한 사회 정화? 파리 노숙인 1만 2천여 명 추방
- ‘강남 오피스텔 모녀 살해범’ 머그샷 공개, 65살 박학선…법 시행 이후 처음 [지금뉴스]
- 꼭 껴안고 버텼지만…급류에 휘말린 세 친구 ‘마지막 포옹’ [잇슈 SNS]
- “차라리 해외를”…제주 외면하는 한국인, 왜? [잇슈 키워드]
- 비탈길 화물차 ‘스르르’…황급히 뛰어온 고등학생들 [잇슈 키워드]
- 휴업·해고 파장…“‘본인 빼달라’며 서로 제보 중” [잇슈 키워드]
- 손목 다친 배지환, 부상자명단…‘방출 대기’ 고우석은 마이너리그 잔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