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아마추어 골퍼에게 프로투어 기회 주는 '패스웨이'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P월드 투어와 영국왕립골프협회(이하 The R&A), PGA 투어가 남자 아마추어 골퍼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세계 아마추어 골프 랭킹(WAGR®)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아마추어 패스웨이(Global Amateur Pathway)를 출범했다.
DP월드 투어 가이 키닝스 대표는 "The R&A 그리고 PGA 투어와 협력하여 글로벌 아마추어 패스웨이를 통해 최고의 아마추어 선수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제 아마추어 선수들도 프로 선수들과 비슷한 기회를 갖게 되었고, 궁극적으로 전 세계에서 정상의 자리를 놓고 경쟁할 수 있는 확실한 경로를 갖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정근양 기자] DP월드 투어와 영국왕립골프협회(이하 The R&A), PGA 투어가 남자 아마추어 골퍼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세계 아마추어 골프 랭킹(WAGR®)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아마추어 패스웨이(Global Amateur Pathway)를 출범했다.
글로벌 아마추어 패스웨이는 대학에 진학하지 않는 아마추어 선수가 DP월드 투어 및 전 세계의 파트너 투어로 진출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NCAA 챔피언십이 종료된 후 디비전-1 골퍼들에게 PGA 투어 및 산하 투어의 멤버 자격을 수여하는 PGA 투어 유니버시티 제도를 보완하여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DP월드 투어 가이 키닝스 대표는 “The R&A 그리고 PGA 투어와 협력하여 글로벌 아마추어 패스웨이를 통해 최고의 아마추어 선수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제 아마추어 선수들도 프로 선수들과 비슷한 기회를 갖게 되었고, 궁극적으로 전 세계에서 정상의 자리를 놓고 경쟁할 수 있는 확실한 경로를 갖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아마추어 패스웨이에 따라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세계 아마추어 골프 랭킹 상위 20위 이내의 남자 아마추어 골퍼 중 가장 우수한 자격을 갖춘 선수에게 다음 시즌의 DP월드 투어 카드가 주어진다.
첫 번째 글로벌 아마추어 패스웨이는 2024년 10월 13일에 마감되어 적용되며, 여기에서 선발된 선수에게 2025년 시즌에 대한 출전권이 수여된다. 만약 글로벌 아마추어 패스웨이가 이전에 존재했다면, 아마추어 시절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현재 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영국의 토미 플리트우드나 일본의 마쓰야마 히데키, 호주의 이민우 등 뛰어난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 패스웨이 시스템을 통해 PGA 투어 진출의 꿈을 이루었을 수 있다.
sport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규, 중학교 친구 조우영 꺾고 '매치 킹' 등극
- 22세에 US여자오픈 두번 제패한 사소 유카
- 김주형 RBC 캐나디언오픈 공동 4위
- 사소 유카 US여자오픈 우승으로 세계랭킹 6위 도약
- [남화영의 골프장 인문학 48] 디오픈 첫 개최지 프레스트윅
- 김호중 ‘실형’ 받은 날…“음주운전만 3번” 박상민엔 ‘집행유예’ 선고, 왜?
- 송재림 “내 장례식, 축제 같았으면”…생전 인터뷰 재조명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징역 2년 6개월…“타인에 범행 수습 종용”
- ‘화천 북한강 토막 살인’ 38세 양광준 신상공개
- 고현정, '연하킬러' 루머에 "배우들과 막 사귀는 것 말도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