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11일 ‘3기 대표의원’ 선출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오는 11일 3기 대표의원을 선출한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선출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4일 제2차 회의를 열고 대표의원 선출 관련 제반사항을 의결했다고 5일 밝혔다.
7일 후보 등록을 받은 뒤 11일 광역의원총회 겸 의원총회를 열고 대표의원을 선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오는 11일 3기 대표의원을 선출한다. 임기는 1년이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선출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4일 제2차 회의를 열고 대표의원 선출 관련 제반사항을 의결했다고 5일 밝혔다.
7일 후보 등록을 받은 뒤 11일 광역의원총회 겸 의원총회를 열고 대표의원을 선출할 예정이다.
선거운동은 후보자 본인만 가능하고 상대 후보를 비방하는 등의 내용이 아니면 허용하되 후보자 등록 직후부터 10일 자정까지 가능하다.
선거 당일인 11일은 의원총회에서 각 후보자별 5분 이내의 정견 발표를 허용하고 그 외의 유인물 또는 정견발표문 배부, 문자전송 등 모든 선거운동과 관련된 행위는 불허하기로 했다.
당선자 결정은 복수후보 등록시 무기명 비밀투표로 진행된다. 1차 투표에서 재적의원 과반수 투표와 투표의원 과반수 득표로 선출하되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가 없는 경우 결선투표를 통해 당선인을 결정한다.
또 결선 투표시 득표수가 같을 경우 재투표를 하고 단독 후보 등록됐을 때에는 추대 하기로 했다.
현재 김정호 현 대표(광명1)가 연임 의사를 밝힌 가운데 재선 의원인 방성환 의원(성남5)과 허원 의원(이천2), 초선인 김성수 의원(하남2)과 고준호 의원(파주1)이 출마를 밝히고 있어 5파전으로 선거가 치러질 가능성이 크다.
여기에 곽미숙 전 대표(고양6)의 출마도 점쳐지고 있다.
임상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선거는 우리 국민의힘을 이끌어 나갈 차기 대표를 뽑는 매우 중요한 선거”라면서 “선관위는 엄정중립의 자세로 공정한 선거관리라는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소속 의원의 눈높이에서 선거운동의 자유를 최대한 보장하지만 악의적으로 후보자를 비방하거나 허위사실을 공표하는 등의 중대한 선거질서 훼손행위에는 엄정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 대표의원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는 임상오(동두천2) 위원장, 김영기(의왕1) 부위원장, 김선희(용인7), 김현석(과천), 이용호(비례), 이호동(수원8) 위원 등 모두 6명으로 구성됐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산분할 '1조3808억' 노소영 관장 "사회공헌에 힘쓸 것"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10월까지 미국으로부터 아시아나 합병 승인 전망"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尹 "동해 140억배럴 석유·가스 가능성…삼전 시총 5배"(종합)
-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 HBM, 테스트 진행 중…곧 공급받을 것"
- '산업의 쌀' 철강업계의 눈물…하반기 회복할 수 있을까
- [여의뷰] 이재명 '통 큰 양보' 전략에 與 '속수무책'
- 이재명 "'여학생 조기 입학'이 저출생 정책…기가 막힌다"
- 서해부터 극지까지 해저 자원 훑는다…바다위 연구소 '탐해 3호' 출항
- '밀양 성폭행' 주동자 고용한 식당…"조카 사이, 그만둔 지 1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