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호빵,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립호빵(사진)이 벨기에에서 열린 국제식음료품평회(ITI)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스타에 선정됐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식음료 품질평가기관 ITI가 매년 진행하는 행사다.
삼립 관계자는 "삼립호빵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이 국제 식음료 품평 기관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삼립호빵의 품질 경쟁력을 높여 대표적인 'K-간식'으로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품 6종도 모두 수상 쾌거
삼립호빵(사진)이 벨기에에서 열린 국제식음료품평회(ITI)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스타에 선정됐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식음료 품질평가기관 ITI가 매년 진행하는 행사다. 전 세계에서 출품한 식음료 제품을 평가해 우수 제품을 선정한다. 세계 각국의 셰프·소믈리에·식음료 전문가 등 2000여 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6가지(첫인상·시각·후각·맛·질감·감각) 기준에 따라 인증마크를 수여한다.
삼립호빵(단팥)은 레디 밀 카테고리에서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 맛과 첫인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종합점수 91.2점을 획득했다. 작년까지 누적 판매량은 66억개를 돌파했다.
김치호빵은 2스타를 차지했다. 미니약과, 호떡, 치즈케익, 하이면 면볶이는 1스타를 받았다.
이에 따라 삼립은 이번 품평회에 출품한 6개 품목이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삼립 관계자는 “삼립호빵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이 국제 식음료 품평 기관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삼립호빵의 품질 경쟁력을 높여 대표적인 ‘K-간식’으로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새날 기자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KAIST 교수됐다…“엔터테크 ‘빅뱅’ 유발할 것”
- '김건희 명품백 수수' 직전 카톡 공개됐다…김 여사 측근 "시간 내보신대요"
- "신부보다 예쁘면 반칙" 조민 부케받는 모습에 지지자들 열광
- "SM 아이돌이 성매매·마약?"…주가 폭락시킨 루머에 SM "사실 아냐"
- 밀양 성폭행범 “피해자도 문제 있는 애…우리만 뒤집어썼다”
- "개XX야" 초3이 교감 뺨 수차례 때려…모친도 담임 폭행
- 김호중, TV 설치된 ‘독방’ 쓴다…‘N번방’ 조주빈·‘버닝썬’ 정준영 있던 곳
- 뉴진스, 美 빌보드 미국 제외 ‘글로벌’ 차트 7위…“5번째 톱10”
- "일본서 대체 뭘 하고…" 김희철 '성매매 루머'에 내놓은 해명
- 결국 김호중 소속사 폐업 수순…홍지윤·금잔디 등 연예인 줄줄이 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