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자재 구매부터 컨설팅까지"… LF푸드 모노마트 시흥점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식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들의 고민을 덜어줄 신개념 식자재 마트가 경기 서남부 상권에 새롭게 들어선다.
LF푸드의 글로벌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가 시흥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개 대표 상품 대상 할인 혜택·선착순 사은품 증정
LF푸드 "시흥점 시작으로 지역 상권 출점 강화할 것"
LF푸드의 글로벌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가 시흥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전국 46번째 직영점이다. 시흥은 경기도 서남부 교통 요지로 인근에 1000여개 외식 매장이 들어서 있다.
시흥점은 이자카야, 주점, 일식, 한식 등 다양한 장르의 상품과 식자재를 구비해 시흥을 포함한 부천, 광명 등 경기도 서남부 상권을 대표하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모노마트는 토탈 푸드 솔루션을 기반으로 식자재 구매부터 레시피 개발, 조리교육, 디자인 지원, 메뉴컨설팅 등 자영업 분야 전반에 걸쳐 전문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외식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업장 운영을 위해 소스, 어묵, 튀김, 면 등의 해외 직수입 상품들과 간편 조리로 누구나 완성도 높은 맛과 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스페셜티 원팩(one-pack) 상품을 갖췄다.
스페셜티 원팩 상품은 자영업자를 위한 간편 조리 제품으로 전문 셰프들이 개발하여 맛의 차별성과 주방 운영 및 재고 관리, 메뉴 가격 책정 등 전문성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식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 인력난 등 어려움을 겪는 외식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해당 제품을 핵심 상품군으로 확대하고 있다.
시흥점 오픈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지역에서 인기 있는 16개 대표 상품을 선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태국 직수입 비건 아이스크림 '부오노(BUONO) 모찌 아이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LF푸드 모노마트 관계자는 "모노마트 시흥점을 비롯하여 향후 다양한 지역 상권에 추가 출점을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B2B 핵심 고객들과의 접점을 강화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O2O서비스 지원을 통해 외식 소상공인들과 동반성장하는 상생의 선순환을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노마트는 전문 컨설팅을 받기 어려운 지역 외식 소상공인들을 위해 전화 통화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는 식당 운영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계절 특수 및 외식 트렌드를 고려한 메뉴 제안으로 고객의 매출이 향상되도록 돕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황정원 기자 jwhwang@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수구에 불길이"… 무심코 버린 담배꽁초에 119 출동 - 머니S
- "내수시장 잡자"... 완성차 5개사, 할인 판매 나서 - 머니S
- "日 성매매·마약? 국적 불문 처벌"… 김희철·NCT '억울' - 머니S
- 손호준·김광규도 손절… 김호중이 불러온 '거센 후폭풍' - 머니S
- 오죽하면 유재석도… 김혜윤에 "해외서 팬미팅 안해?" - 머니S
- '탄핵만답이다'… 추미애, 尹겨냥 6행시 챌린지 제안 - 머니S
- 이찬원, 80만원 알바했는데… "병원비만 100만원" - 머니S
- "수업시간에 이어폰을?"… 학생 폭행한 교사, 1심서 집행유예 - 머니S
- "임영웅 콘서트 갈래?" 롯데손보 덕질보험 2주새 1300건 불티 - 머니S
- 쓰레기서 '금맥' 캔다…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진출 속도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