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증권, 'AI 공시 분석' 투자 정보 제공 서비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 '인공지능(AI) 투자정보' 메뉴를 구성하고, 알고리즘 AI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IBK투자증권이 이번에 새롭게 준비한 AI 서비스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기반으로 한 '공시 AI 인사이트'와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한 '시그널엔진' 두 가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AI가 매도 타이밍도
IBK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 ‘인공지능(AI) 투자정보’ 메뉴를 구성하고, 알고리즘 AI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IBK투자증권이 이번에 새롭게 준비한 AI 서비스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기반으로 한 ‘공시 AI 인사이트’와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한 ‘시그널엔진’ 두 가지다.
공시 AI 인사이트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바탕으로 기업을 분석해주는 서비스다. △매출액 대비 높은 비중의 계약을 체결한 기업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한 기업 △부채비율이 낮은 기업 △국내 주요 기관이 투자하는 기업 △최대 흑자 기업 △흑자 전환 기업 등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공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한다.
시그널엔진은 금융 빅데이터 분석 AI 솔루션을 통해 상장된 종목의 매매 시그널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한 서비스다. 계절성이 뚜렷한 시즈널(Seasonal) 종목과 꾸준히 성장하는 모멘텀(Momentum) 종목 등 규칙성을 가진 종목을 발굴해 거래 시점과 기대손익, 위험관리 방법 등을 제시해준다.
IBK투자증권은 지난 3월에는 ‘AI 자산 진단배분 서비스’를 개시하며 개인화에 초점을 둔 맞춤형 AI 서비스 개발에 열을 올려오고 있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 속에서 고객들에게 더 나은 투자 판단을 지원하기 위해 알고리즘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개시했다”며 “현재 개발 중인 생성형 AI 기술 기반 투자 정보 서비스도 조만간 선보이며 MTS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 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다 망하던 '이 절'···'하녀'가 상담해주니 '대박' 났다는데···대체 어떻기에?
- 김호중, TV 나오는 '풀옵션' 독방 쓴다…정준영·조주빈 있던 그 건물
- 오픈채팅방서 신생아 불법 입양하더니…숨지자 밭에 암매장한 동거남녀
- '장군의 아들' 박상민, 음주운전 적발…이번이 세 번째
- '음료수는 무거워서…' 경찰차에 '의문의 흰 봉투' 남겨진 사연 '훈훈'
- 여장하고 女화장실 갔다 붙잡힌 80대男 이유 들어보니 '충격'
- 봄 우박·폭설…겨울 폭우…한국인 90% '우리나라 기후 위기 직면'
- 냄새 지독해도 '찐부자' 인증하려 쌓아놓고 먹더니 결국…
- '푸바오 잘 지낸다'고 올린 영상에…탈모 부위 맨 손으로 쓰담
- 경찰, '강남 오피스텔 母女 살해' 피의자 신상공개…65세 박학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