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에셋·미스틴랩스,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강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플랫폼 '수이'의 개발사 미스틴랩스가 오는 12일 열리는 '2024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에서 웹3 게임 시장에 대한 사업 전략을 공개한다.
이날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현장에서는 ▲넥슨 넥스페이스 손연수 BD 파트너십 헤드 ▲홍진표 넷마블 마브렉스 대표 ▲바이낸스 BNB체인 박종석 한국사업총괄 ▲저스틴김 아발란 체 한국 대표 ▲컴투스플랫폼 이루다 엑스플라 본부장 등의 강연도 이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는 오는 12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4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지디넷코리아가 주관을 맡았다.
이날 현장에서는 미스틴랩스 데릭 한 아시아퍼시픽 헤드가 ‘Sui in Gaming’을 주제로 글로벌 게임사와 웹3 게임 관렵 협업 사례와 향후 사업 방향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미스틴랩스는 웹3 게임과 관련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협업 사례를 계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올해도 게임과 AI 분야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지난 1월 진행된 미디어 간담회 당시 그렉 시우루니스 수이 매니징 디렉터는 “한국은 중요한 인적자원과 뛰어난 기술력, 높은 글로벌 인지도를 지닌 시장”이라며 “NHN 등과 협업해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서는 한국디지털에셋의 조진석 대표의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서비스 현황’ 강연도 펼쳐진다.
한국디지털에셋은 지난 2020년 KB국민은행과 가상자산 지갑 솔루션 해치랩스,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공동설립한 법인이다. 국내 최초로 금융기관이 설립한 가상자산 커스터디 법인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가상자산 커스터디는 가상자산 운용사가 아닌 제3자가 고객을 대신해 가상자산을 수탁해 안전하게 보관 및 관리하는 서비스를 뜻한다.
실제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각 국가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함에 따라 투자자 보호와 운영 리스크 관리 등 가상자산 커스터디에 대한 중요도도 함께 부각되고 있다.
이날 조진석 대표는 글로벌 가상자산 커스커디 시장 현황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날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현장에서는 ▲넥슨 넥스페이스 손연수 BD 파트너십 헤드 ▲홍진표 넷마블 마브렉스 대표 ▲바이낸스 BNB체인 박종석 한국사업총괄 ▲저스틴김 아발란 체 한국 대표 ▲컴투스플랫폼 이루다 엑스플라 본부장 등의 강연도 이어진다. BPMG, 루미웨이브, 퍼플레이 등의 블록체인 업체들의 콘텐츠 개발 및 운영 노하우도 공유된다.
컨퍼런스 참가 희망자는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