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런했는데 대기… iM뱅크, 연 20% 특판 적금에 '우르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5일) 대구은행이 iM뱅크로 사명을 바꾸고 시중은행으로 전환된 가운데 이를 기념하고자 내놓은 최고 연 20% 적금에 고객이 몰리고 있다.
5일 iM뱅크에 따르면 최고 연 20%의 금리를 지급하는 단기소액적금 상품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내달 7일까지 32만좌 한도로 판매된다.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은 60일 만기 자유적립식 정기적금으로 기본 연 4%에서 최고 연 2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일 iM뱅크에 따르면 최고 연 20%의 금리를 지급하는 단기소액적금 상품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내달 7일까지 32만좌 한도로 판매된다. 상품 가입은 'iM뱅크' 앱에서 가능하다.
이날 오전 10시 'iM뱅크' 앱은 상품 가입을 위한 고객이 몰리며 접속이 지연되기도 했다 .iM뱅크 관계자는 "현재 접속량이 많아 잠시 대기 중입니다"라며 "대기 인원 2201명, 재접속하시면 대기시간이 더 길어집니다"라고 안내했다.
기본금리 연 4%에 납입 조건에 따라 최고 연20%의 금리가 적용된다. 매일 납입 시 애니메이션과 매회 추가되는 데일리 우대금리(최고 연 6%)와 플러스 우대금리(최고 연10%)가 적용되는 '펀 세이빙 적금' 형태다.
데일리 우대금리는 적금의 납입건당 연 0.1%포인트, 플러스 우대금리는 적금의 40회 납입시 연 2%포인트, 50회 납입시 연 3%포인트, 60회 납입시 연 5%포인트로 최고 연 20% 금리가 적용된다.
iM뱅크 관계자는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전행적으로 진행된 임직원들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기획과 작명이 이루어진 상품"이라며 "시중은행 전환을 기념해 고객에게 '진심'이라는 마음을 전하고자 했으며 고객의 다양한 기호와 취미를 금융 상품에 녹여내는 고금리 상품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onelight9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핵만답이다'… 추미애, 尹겨냥 6행시 챌린지 제안 - 머니S
- 지붕 뚫은 분양가… 서울아파트, 3.3㎡당 1억 넘었다 - 머니S
- 1분기 순이익 29.5% 증가에도… 자산운용사, 10곳 중 4곳이 적자 - 머니S
- 오죽하면 유재석도… 김혜윤에 "해외서 팬미팅 안해?" - 머니S
- 행안부, 北오물 풍선 초동 대응반 설치… 종합 상황 관리 맡아 - 머니S
- HUG, 전세사기 피해자와 끝장승부… 보증금 반환소송 패소에 불복 - 머니S
- 이찬원, 80만원 알바했는데… "병원비만 100만원" - 머니S
- 16억 뛴 압구정현대, 6억 오른 여의도 삼부… 신고가 행진 - 머니S
- 손호준·김광규도 손절… 김호중이 불러온 '거센 후폭풍' - 머니S
- "日 성매매·마약? 국적 불문 처벌"… 김희철·NCT '억울'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