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튜브, 촬영 중 사기 당해"…'기사식당' PD가 밝힌 후일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2'가 첫 방송을 앞두고 송준섭 PD 인터뷰를 공개했다.
오는 15일 저녁 8시 5분 첫 방송될 EBS·ENA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2'(이하 '곽기사2')는 여행 유튜버 '곽튜브' 곽준빈이 해외 기사식당을 방문하고 평범한 현지인과 친구가 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찐' 로컬 여행의 색다른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2'는 오는15일 저녁 8시 5분에 EBS와 ENA에서 첫 방송이 동시에 선보여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2’가 첫 방송을 앞두고 송준섭 PD 인터뷰를 공개했다.
오는 15일 저녁 8시 5분 첫 방송될 EBS·ENA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2’(이하 ‘곽기사2’)는 여행 유튜버 ‘곽튜브’ 곽준빈이 해외 기사식당을 방문하고 평범한 현지인과 친구가 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새 시즌으로 돌아온 송준섭 PD는 “곽준빈 씨와 택시 기사님의 여행을 재밌게 즐겨 주신 분들과 저희 프로그램을 빛내주신 세계 각국의 보통 사람들에게 감사드린다. 예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고,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시즌2를 제작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지난 시즌 영상이 현재까지도 백만 뷰를 돌파하는 등 계속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 이에 송준섭 PD는 ‘곽기사’의 매력 포인트로 “편안한 재미”를 들며 “‘곽기사2’는 더 리얼하고 재밌어졌다”고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예고했다.
그러면서 “시즌1은 편안한 여행을 보여드리려고 거절당하거나 좋지 않은 모습은 걷어냈었는데 이번에는 여과 없이 다 보여드리려고 한다. 자극적으로 만들었다는 것이 아니라 여행의 과정을 더욱 자세하게 담고 싶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여러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만큼 기억에 남는 교통수단으로 튀니지의 ‘루아지’를 선택했다. 루아지는 우리나라의 고속버스와 비슷하지만 시간표가 없고, 10인승 승합차에 손님이 다 차면 출발하는 시스템이다. 송준섭 PD는 촬영 중 루아지 터미널에서 현지인들에게 크게 사기를 당해 고생했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루아지에 현지인들과 옹기종기 앉아 가면서 과자를 나눠 먹고, 노래를 들으며 이야기를 나눈 순간을 인상적인 경험으로 소개하며 “개인적으로 시즌2 최고의 순간 중 하나”로 꼽았다.
곽준빈에 대해서는 “유쾌하지만 선을 넘지 않고, 위트로 남을 놀릴 때는 자신을 더 낮춘다. 위트가 있고 자신을 낮추다 보니 사람들이 쉽게 다가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항상 위트가 있다는 점, 진지한 상황에도 위트를 첨가하고 그것이 억지로 웃기려고 하는 게 아니라는 점”이 곽준빈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송준섭 PD는 “밥 친구처럼 편안한 예능이지만 어느샌가 밥 먹는 걸 멈추고 숨넘어갈 정도로 웃음을 드리는 프로그램이 되고 싶다. 시즌1보다 더 웃겨드리려고 곽준빈 씨와 많이 고민했다”며 “개인적으로는 시청자분들에게 현지인 친구가 한 명 생긴 기분을 드리고 싶다. 준빈 씨가 여행하며 거짓말처럼 친절한 사람들을 만났고 그분들과 우정을 나누고 친구가 됐다. 그들이 곽준빈 씨의 친구가 아니라 TV를 보는 시청자분들의 친구처럼 느껴져서 모두가 현지인 친구 한 명쯤 생긴 기분이 들었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찐’ 로컬 여행의 색다른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2’는 오는15일 저녁 8시 5분에 EBS와 ENA에서 첫 방송이 동시에 선보여진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알몸 김치' 영상에 중국산 줄었다더니…'충격 실태'
- "문신 있으면 결혼 힘들까요"…30대 女의 고민
- "191일 만에 100만원→3억" 유튜브 재테크 고수 알고보니…
- '플레이어2' 송승헌·오연서 짜릿한 공조, 빌런 응징 시동 걸었다
- 주니, 신보 '도파민' 13일 발매…2년만 새 앨범 '기대'
- '나홀로 TV 시청'…김호중 쓰는 독방 어떻길래
- '압구정 롤스로이스' 운전자, 직업 알고보니…
- "21세 연하 성매매 업소女와 불륜"…日 4선 의원, 사퇴 이유
- "2억 주고 산 땅 3000만원 됐다"…'농부' 된 김현중 근황
- 김정숙, 기내식 논란에 법적 대응 나선다…"가짜뉴스 고소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