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오늘(5일) 카이스트 뜬다…총장과 함께 토크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지드래곤이 카이스트(KAIST) 연단에 선다.
카이스트, 지드래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6월 5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 KAIST 본원에서 열리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토크쇼에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는 지드래곤뿐 아니라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카이스트 재학생 대표, 지드래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도 함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가수 지드래곤이 카이스트(KAIST) 연단에 선다.
카이스트, 지드래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6월 5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 KAIST 본원에서 열리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토크쇼에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는 지드래곤뿐 아니라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카이스트 재학생 대표, 지드래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도 함께한다. 지드래곤이 이들과 어떤 이야기를 나눌지 주목된다.
지드래곤 소속사는 2019년 설립된 인공지능(AI) 메타버스 기업으로, 최근 넷플릭스 '피지컬:100 시즌2'를 필두로 '스트릿 우먼 파이터', '1박 2일', '뭉쳐야 찬다' '미스터트롯2' 등을 제작했다. 지드래곤은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지난해 12월 이곳에 둥지를 틀었다.
카이스트와의 협력 협정은 5월 28일 체결했다. 양 측 인연은 2022년 2월 KAIST 졸업식에서 시작됐다. 당시 KAIST는 대학 중에는 세계 최초로 버추얼 아바타를 활용한 총장 연설을 선보였다. 해당 아바타 기술을 담당한 기업이 갤럭시코퍼레이션이었다.
양 기관은 27일 개최된 MOU 체결식에서 교류를 강화함으로써 K팝 글로벌 사업을 위한 다양한 과학기술을 확보하기로 했다. 향후 '갤럭시코퍼레이션-KAIST 미래기술연구센터'를 개설해 AI등 미래 기술 관련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 대한 협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CT 해찬·쟈니 성매매 마약 루머 사실 아니었다…SM “선처 없이 법적대응”[공식]
- “발목 덜컹덜컹” 김호중, 초췌한 몰골로 검찰 송치…다리 절뚝인 이유는?[종합]
- 불륜파문 후 산속 생활 중인 배우 “재혼 생각 無, 행복하게 할 자신 없어”
- 김지호♥김호진 자택 최초 공개 “호강하고 사는 줄 아는데…” (조선의 사랑꾼)[어제TV]
- 김희철, 루머에 입열었다 “SM 후배들과 밖에서 술먹은 적 없음”
- 심하게 마른 이정재, 오징어게임2 때문이었다 “게임하면서 말라가는 콘셉트”(만날텐데)
- 정용진 회장 부부 데이트 포착, 김희선 옆 이은지 “태어나서 재벌 처음 봐”(밥이나 한잔해)
- 한예슬 10살 연하 남편 얼굴 공개, 선글라스도 벗었네‥우월 비주얼 커플의 허니문
- 윤해영, 양정아→최명길과 이렇게 친했어? 미모만큼 아름다운 우정
- 김희철 父 과거사진 공개, 미모+자기애 유전 “3대가 똑같아” (미우새)[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