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충북예술고 '학교문화 책임 규약 선포식'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예술고등학교는 5일 학생, 교사, 학부모 '교육 3주체'가 모여 '학교문화 책임 규약 선포식'을 했다.
책임 규약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구성원들 간 상호 존중하는 학교 만들기'를 위한 교육 3주체의 약속문이다.
충북예술고는 학생 자치회를 중심으로 간담회, 학급회의, 대의원회의, 설문조사 등을 거쳐 규약문을 제정했다.
충북예술고는 선포식을 시작으로 캠페인과 칭찬 릴레이 등 다양한 상호 존중 활동을 이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예술고등학교는 5일 학생, 교사, 학부모 '교육 3주체'가 모여 '학교문화 책임 규약 선포식'을 했다.
책임 규약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구성원들 간 상호 존중하는 학교 만들기'를 위한 교육 3주체의 약속문이다.
충북예술고는 학생 자치회를 중심으로 간담회, 학급회의, 대의원회의, 설문조사 등을 거쳐 규약문을 제정했다.
이날 선포식을 통해 학생 대표, 학부모 대표, 교사 대표는 규약을 성실하게 이행하며 상호 존중 문화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충북예술고는 선포식을 시작으로 캠페인과 칭찬 릴레이 등 다양한 상호 존중 활동을 이어간다.
◇봉명고 '탄소 제로 환경축제' 개최
청주 봉명고등학교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탄소 ZERO! 봉명 환경축제’를 개최했다.
환경 교과를 배우고, 환경 관련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 탄소 감축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직접 운영했다.
교육공동체 모두가 적극 참여해 탄소 제로 생활 실천과 환경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탄소배출이 적은 채식 음식을 경험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먹거리 부스', 자원 순환을 위한 '제로 웨이스트 가게 체험 부스', 멸종위기종 보호를 위한 '홍보 거울 만들기 부스', 버려지는 양말목 천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 부스' 등 교육과정 속에서 탐구한 탄소 감축을 위한 다양한 행동 실천 방법을 선보였다.
탄소중립 실천 학교인 봉명고는 환경 교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환경 실천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한바마고 협약 제넥신 장학금 기탁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한바마고)는 5일 바이오텍 기업 제넥신이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제넥신은 창립 25주년을 맞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바이오 꿈나무 육성 장학금'을 한바마고에 기탁했다.
장학금은 1·2학년 학생들에게 20만원씩 지급다.
제넥신은 세포배양에 필요한 CO2인큐베이터 등 장비 14대와 시약, 소모품도 기증했다.
희귀질환 치료제 등을 개발하는 제넥신은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p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