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빌보드서 10주 연속 차트인···'마그네틱' 롱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브 레이블즈 신인 걸그룹 아일릿(ILLIT)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4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8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의 미니 1집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은 '글로벌(미국제외)'에 17위, '글로벌 200'에 21위로 10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브 레이블즈 신인 걸그룹 아일릿(ILLIT)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4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8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의 미니 1집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은 '글로벌(미국제외)'에 17위, '글로벌 200'에 21위로 10주 연속 차트인했다.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는 '월드 앨범' 7위에 올랐으며, 아일릿은 '이머징 아티스트' 23위에 자리했다.
'마그네틱'은 스포티파이에서 K팝 걸그룹의 데뷔곡 최단기간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최근 발표된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5월 24일~30일)에 10주 연속 랭크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했다.
앞서 아일릿은 미국 현지에서 별다른 프로모션이나 활동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마그네틱'은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4월 20일 자)에 91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4월 5일 자) 80위로 진입해 K팝 데뷔곡 최초이자 최단기 신기록을 세웠다. '슈퍼 리얼 미'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도 93위(5월 11일 자)로 진입했다.
허지영 기자 heo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다 망하던 '이 절'···'하녀'가 상담해주니 '대박' 났다는데···대체 어떻기에?
- 김호중, TV 나오는 '풀옵션' 독방 쓴다…정준영·조주빈 있던 그 건물
- 오픈채팅방서 신생아 불법 입양하더니…숨지자 밭에 암매장한 동거남녀
- '장군의 아들' 박상민, 음주운전 적발…이번이 세 번째
- '음료수는 무거워서…' 경찰차에 '의문의 흰 봉투' 남겨진 사연 '훈훈'
- 여장하고 女화장실 갔다 붙잡힌 80대男 이유 들어보니 '충격'
- 봄 우박·폭설…겨울 폭우…한국인 90% '우리나라 기후 위기 직면'
- 냄새 지독해도 '찐부자' 인증하려 쌓아놓고 먹더니 결국…
- '푸바오 잘 지낸다'고 올린 영상에…탈모 부위 맨 손으로 쓰담
- 경찰, '강남 오피스텔 母女 살해' 피의자 신상공개…65세 박학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