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에도 3D 프린팅 기술이…코브라골프, 한정판 ‘LIMIT3D’ 아이언 공개
코브라골프가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한정판 아이언 ‘LIMIT3D’를 공개했다.
코브라 골프는 5일 이 같이 밝히며, 3D 프린팅 카트리지를 장착하여 헤드 크기 최소화, 최적의 무게 배치 등을 실현한 업계 최초의 상업용 3D 프린티드 아이언이라고 설명했다.
코브라골프의 3D 프린팅 기술은 앞서 지난 2020년 골프 업계 최초로 출시한 KING SUPERSPORT-35 퍼터가 그 시작이다. 퍼터 헤드 내부 격자 구조물을 3D 프린팅 기술로 만들어, 헤드 중심부의 무게를 줄이고 이 무게를 가장자리로 재배치하며 관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 이어 2021년에는 KING 3D Printed 퍼터 라인업을 추가로 출시하며 진보된 3D 프린팅 기술을 선보였다.
그리고 올해 다시 3D 프린팅 기술을 아이언에 적용한 혁신적인 LIMIT3D 아이언을 출시한 것이다.
마이크 야글리 코브라골프 Innovation&AI 담당 부사장은 “코브라골프는 지속해서 새로운 기술을 효과적인 방법으로 적용하여 더 나은 제품과 성능을 만들려고 노력해 왔다”면서 “3D 프린팅과 통합된 nTop®의 적층 가공(Additive manufacturing) 전산 설계 도구를 사용하여 놀랍고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정판 아이언 ‘LIMIT3D’는 전세계 500세트만 판매되며 국내에는 총 5세트가 판매된다. 특히 고유번호가 각인돼 한정판의 의미를 더할 것으로 코브라골프는 기대하고 있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김광수 vs 티아라 화영, 진짜 싸움 시작인가…12년 전 왕따 사건 ing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