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주력 모듈 4종, 美 친환경 인증 획득…공공 조달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한화큐셀)의 주력 모듈 제품이 미국 이피트(EPEAT) 브론즈(Bronze)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한화큐셀은 큐트론·큐피크 시리즈 등 4종 모듈 제품이 미국 GEC가 운영하는 글로벌 환경 평가 제도 이피트 브론즈 인증을 얻었다고 5일 밝혔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차원에서 제조 공정부터 재활용까지 모든 과정의 환경 영향을 관리·감독하는 등 친환경 제품 공급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품 환경 전 과정 평가 관리 등 고평가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한화큐셀)의 주력 모듈 제품이 미국 이피트(EPEAT) 브론즈(Bronze)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한화큐셀은 큐트론·큐피크 시리즈 등 4종 모듈 제품이 미국 GEC가 운영하는 글로벌 환경 평가 제도 이피트 브론즈 인증을 얻었다고 5일 밝혔다. GEC는 전자·전기 제품 중 필수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 이피트 브론즈 인증을 준다.
한화큐셀은 지난 2월 1개 제품, 최근 3개 제품 브론즈 인증을 얻었다. 한화큐셀은 제품 환경 전 과정 평가 관리, 투명한 원·부자재 공급망 관리, 재활용 소재 활용, 제조시설 폐수 배출 관리, 친환경 포장재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미국 환경보호국(EPA)은 한 카테고리 2개 이상 기업이 각 3개 이상 제품에 인증을 받으면, 연방 정부 '조달 시장'에 인증 제품만 진출하도록 제한한다. 바이든 행정부는 2021년 행정명령으로 연방 정부 건물·운송·조달 분야에서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 제로(Net Zero)를 선언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차원에서 제조 공정부터 재활용까지 모든 과정의 환경 영향을 관리·감독하는 등 친환경 제품 공급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증 없이 인정된 '쪽지 메모·특혜 의혹'…'최태원 세기의 이혼' 대법원 판단은
- 與, 정부 따라 '오물 풍선' 北 때리기…국면 전환 노림수?
- 검찰에 선전포고?…'이화영 회유 의혹' 정면으로 겨누는 野
- 총선도 인사도 끝났지만…'돈봉투 의혹 수사' 산 넘어 산
- 이열음, 도전하는 즐거움 알려준 'The 8 Show'[TF인터뷰]
- "우승 후보는 젠지···대항마는 T1·한화" 2024 LCK 서머 말말말
- 한화갤러리아, 신사업 고삐 잡는다…본업 백화점은? [TF초점]
- 野7당, '언론탄압' 공동대응…"방송3법·편파심의 국정조사 추진"
- 김태용♥탕웨이→박보검·수지, 관계성 맛집 '원더랜드'[TF초점]
- 규제 완화 나선 당국…저축은행 M&A 시계 빨라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