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 올 하반기 갈수록 완연한 회복 전망-신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은 5일 금호석유(011780)에 대해 올해 하반기로 갈수록 전 사업부의 완연한 회복을 전망하면서 긍정적인 시장 신호가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5월 NB 라텍스 수출가격은 연초 대비 21% 상승했으며 수출량은 4월부터 뚜렷한 개선세 포착됐으며, 전방 고객사 재고조정 마무리 및 수요 회복 등으로 가동률 상승 기대되며 점진적인 업황 회복세 나타날 전망이라는 게 이 연구원의 판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5일 금호석유(011780)에 대해 올해 하반기로 갈수록 전 사업부의 완연한 회복을 전망하면서 긍정적인 시장 신호가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 20만원 ‘유지’했다. 전 거래일 종가는 14만6000원이다.
이진명 신한투자증권 수석연구원은 “이미 시작된 합성고무 턴어라운드와 합성수지 저점 통과로 실적 모멘텀이 점차 확대될 전망”이라며 “합성고무 및 합성수지 펀더멘탈 회복은 현재 진행형이며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실적으로 증명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합성수지 부문 역시 이구환신에 따른 ABS 업황 회복으로 올 하반기 흑자 기조를 지속하리라고 전망했다. 이 같은 사업 호조 예상은 최근 이어지고 있는 긍정적인 시장 신호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SBR 수출가격은 연초 대비 16% 상승하며 전방 수요 회복에 따른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4월 글로벌 교체용(RE) 타이어 수요는 전년 동월 대비 8% 증가하며 완연한 회복 증명했다. 이구환신에 따른 중국 자동차 판매 증가로 신차용(OE) 수요도 확대될 전망이다.
반면, 지난달 부타디엔(원재료) 가격은 하락 전환했으며 앞으로 NCC 가동률 회복 등으로 하향 안정화가 예상된다.
또 5월 ABS 가격 및 스프레드는 연초 대비 17%, 35% 상승했으며, ABS(합성수지 매출 60%)는 중국 자동차·가전 교체 수요에 따른 시황 개선으로 올 2분기 흑자 전환을 예상했다.
5월 NB 라텍스 수출가격은 연초 대비 21% 상승했으며 수출량은 4월부터 뚜렷한 개선세 포착됐으며, 전방 고객사 재고조정 마무리 및 수요 회복 등으로 가동률 상승 기대되며 점진적인 업황 회복세 나타날 전망이라는 게 이 연구원의 판단이다.
이 연구원은 “최근 중국 경기 회복 모멘텀 둔화로 업종 투자 심리는 다소 위축된 상황”이라면서도 “현재 PBR 0.7배로 여전히 밴드 하단 수준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해 우려” 김호중, 독방 구조 보니…“정준영·조주빈도 있었다”
- “내 체액이 왜 거기에?” 여교사 성폭행한 학부모들 [그해오늘]
- “개XX야”…아들은 교감 ‘따귀’ 때리고, 엄마는 담임 폭행
- 과속하다 무단횡단 80대 치어 숨지게 한 택시기사, 2심서 무죄
- 김희철, 일본발 사생활 루머 직접 부인 "SM 후배들 연락처도 없어"
- "36만원 환급받는다더니"…삼쩜삼, 과장·과다광고 논란 '계속'
- 트로트 가수 개인정보 빼냈다…집 찾아간 30대 여경 직위해제
- "44명 다 있다"...노래방 도우미에 '밀양 성폭행' 누설 경찰까지 경악
- 역대급 신드롬…'선재 업고 튀어', 푸껫 포상휴가 떠난다
- SM 측 "NCT 쟈니·해찬 성매매·마약 루머 사실 무근"[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