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NCT 쟈니·해찬 성매매·마약 루머에 SM 뿔났다 "국적 불문 선처 없다"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소속 가수인 NCT 멤버 쟈니와 해찬,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 관련 루머를 일축했다.
SM 측은 "이와 관련해 NCT를 비롯한 김희철 등 소속 아티스트를 향해 사실이 아닌 무분별한 루머 생성 및 악의적인 비방이 계속되고 있다. 당사는 해당 내용과 관련해 이미 다수의 게시물에 대해 충분한 자료를 수집했으며 이러한 범죄 행위를 좌시하지 않고 국적을 불문하고 선처나 합의 없이 관련 행위자들을 법적으로 처벌받도록 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최지예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소속 가수인 NCT 멤버 쟈니와 해찬,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 관련 루머를 일축했다. 이와 함께 강력한 법적 대응도 시사했다.
SM 측은 6월 4일 공식 팬 소통 플랫폼 광야를 통해 "온라인 상에 쟈니, 해찬의 성매매, 마약 등 차마 입에 담기 힘든 자극적인 내용의 루머가 무분별하게 유포 및 재생산되고 있다. 확인 결과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이는 아티스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범죄 행위"라고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SM 측은 "이와 관련해 NCT를 비롯한 김희철 등 소속 아티스트를 향해 사실이 아닌 무분별한 루머 생성 및 악의적인 비방이 계속되고 있다. 당사는 해당 내용과 관련해 이미 다수의 게시물에 대해 충분한 자료를 수집했으며 이러한 범죄 행위를 좌시하지 않고 국적을 불문하고 선처나 합의 없이 관련 행위자들을 법적으로 처벌받도록 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공식입장 발표 이후에도 루머 유포자들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할 계획이다. SM 측은 "지금 이 순간에도 악의적인 게시물을 게재하는 모든 행위가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4일 인터넷에는 쟈니와 해찬이 일본에서 현재 매춘 여성 등과 함께 술을 마시며 유흥을 즐기고 성매매 및 마약까지 손댔다는 루머가 파다했다. 여기에 김희철 역시 언급되며 큰 파장을 낳았다.
더불어 인과 관계가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이날 SM엔터테인먼트 주가는 전날 대비 대비 8.18%(7300원) 급락하며 올해 들어 가장 큰 낙폭을 기록했다. 상승 추세혔던 주가는 장 마감 40분 전인 2시50분부터 급락하며 결국 8% 넘게 주가가 흘러내렸다.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도한 금액만 각각 60억원, 50억원에 달한다.
이에 김희철은 SM 공식입장 발표 전인 지난 4일 저녁 팬 소통 플랫폼 버블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그는 "희철이 대체 일본에서 뭘 하고 온 거야"라는 한 팬의 질문에 "안 그래도 나도 보고 있음. 또 인스타로 사고 칠까 봐 그냥 회사에 얘기 중"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김희철은 "걱정하고 실망할까 봐 여기다 간단히 얘기하는데 나 단 한 번도 우리 회사 후배들이랑 밖에서 따로 밥 먹거나 술 먹거나 본 적도, 만난 적도 없음. 심지어 연락처도 없음"이라고 덧붙이며 루머에 강력하게 선그었다.
이하 S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온라인 상에 쟈니, 해찬의 성매매, 마약 등 차마 입에 담기 힘든 자극적인 내용의 루머가 무분별하게 유포 및 재생산되고 있습니다. 확인 결과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이는 아티스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범죄 행위입니다.
더불어 이와 관련해 NCT를 비롯한 김희철 등 소속 아티스트를 향해 사실이 아닌 무분별한 루머 생성 및 악의적인 비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해당 내용과 관련해 이미 다수의 게시물에 대해 충분한 자료를 수집했으며, 이러한 범죄 행위를 좌시하지 않고 국적을 불문하고 선처나 합의 없이 관련 행위자들을 법적으로 처벌받도록 할 방침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악의적인 게시물을 게재하는 모든 행위가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유리, 80.9kg 믿기 힘든 몸무게…무슨 일 있었길래 | 텐아시아
- 한채영, 알고보니 ♥남편과 쇼윈도 부부…회사 경영도 서로 불만('스캔들') | 텐아시아
- 장규리, 친언니 사망에 충격…부재 채우려 180도 변신('플레이어2') | 텐아시아
- 류시원, 아빠 된다…"시험관 시술, ♥19살 연하 아내가 고생"('돌싱포맨') | 텐아시아
- 지드래곤 향한 걱정과 우려…"주위에 사람이 없다" [TEN피플] | 텐아시아
- 나우어데이즈, 신곡 ‘렛츠기릿’ 일부 공개 | 텐아시아
- 이진아, 단독 연말 공연 포근한 마무리…3일 전석 매진 속 진행 | 텐아시아
- '일등 며느리감' 송가인, 이상형 누군가 봤더니…"일편단심 김종국" ('미우새') | 텐아시아
- '5월 결혼' 남보라, ♥예비신랑 손잡고 데이트 나서나…조수석에 안착 | 텐아시아
- '연봉 63억' 인플루언서 부부, 쇼윈도 의혹 터졌다…서로에게 욕 난무 '충격 실체' ('동상이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