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제대까지 D-7…방탄소년단. 멤버 전원 군백기에도 1위 [스타1픽]

안태현 기자 2024. 6. 5.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에 활동기간에 찍었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사진도 꾸준히 팬들의 주목을 받으면서 [스타1픽]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걸그룹 뉴진스는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팝 아이돌 부문]
2024년 5월 20일~6월 2일 집계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 News1 김지영 디자이너

◇ 1위=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RM ⓒ News1 권현진 기자

현재 멤버 전원이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며 잠시 활동을 쉬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여전히 뜨겁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22년 입대한 진을 시작으로 2023년 12월 입대한 뷔와 정국까지 멤버 전원이 차례로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은 군 입대 전 제작해 둔 앨범들을 내놓으며 여전히 팬들의 곁을 지키고 있다. 특히 RM은 지난달 24일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을 발매하기도. 이에 활동기간에 찍었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사진도 꾸준히 팬들의 주목을 받으면서 [스타1픽]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진이 오는 12일 제대를 하는 만큼, 이들의 인기는 앞으로도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 2위=뉴진스

뉴진스 해린 ⓒ News1 권현진 기자

걸그룹 뉴진스는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위에 올랐다. 지난달 29일 한 명품 브랜드의 행사에 참석했던 멤버 해린은 화이트톤에 블루톤 무늬가 들어간 오프숄더 원피스를 입고 화사한 매력을 뽐냈다. 특히 이날 해린은 마치 여신과 같은 분위기를 발산하면서 눈길을 사로잡았다. 뉴진스는 지난달 24일 새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를 발매했다. 이 앨범은 해외차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 역시 국내외 차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3위=아이유

가수 아이유 ⓒ News1 권현진 기자

2024 월드투어를 순항 중인 아이유는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일 필리핀 마닐라에서의 단독 공연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아이유는 공항에서도 밝은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으로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공항에서 편안하게 셔츠를 허리춤에 묶은 다음, 청바지에 긴팔 티셔츠, 모자를 착용한 모습 속에서도 아이유는 청순하면서도 털털한 분위기를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필리핀 공연을 마친 아이유는 앞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태국 방콕, 일본 오사카, 미국 뉴어크, 워싱턴 DC, 로즈몬트,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 등에서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 4위=아이브

아이브 장원영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아이브는 [스타1픽] 4위를 거머쥐었다. 지난달 13일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은 서울 강남구 한 패션 브랜드 매장의 포토 행사에 참석해 인형 같은 비주얼을 뽐내기도 했다. 평소에도 남다른 키와 비율을 과시했던 장원영은 이날 행사에서 니트 반팔 티셔츠와 테니스 스커트를 입고 등장해 남다른 미모를 발산했다. 아이브는 6월부터 월드투어 '쇼 왓 아이 해브' 일정을 소화한다.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유럽 각지와 남미까지 다양한 글로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 5위=세븐틴

세븐틴 호시(왼쪽부터)와 에스쿱스, 승관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세븐틴의 인기도 남다르다. 5위에 오른 세븐틴은 멤버 호시, 에스쿱스, 승관이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원더랜드' VIP 시사회에 참석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당시 편안한 차림으로 시사회를 찾은 세 사람은 무대 아래에서도 남다른 잘생김을 뽐내면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세븐틴은 새로운 유닛 정한X원우의 출격을 앞두고 있다. 이들은 오는 17일 싱글 1집 '디스 맨'(THIS MAN)을 발매한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